Search

'2017/08'에 해당되는 글 52건

  1. 2017.08.30 생방송오늘저녁 장산도 낙지,솔모랭이 두릉지 오리백숙, 불빛하늘정원 본점 구복탕, 목동 맛집 2900원 명동칼국수
  2. 2017.08.30 리니지M 개인간거래 도입 예고,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활기
  3. 2017.08.29 고사양 VR게임을 즐기기위한 PC사양은 그래픽카드, 프로세서, 램의 용량알아보기
  4. 2017.08.29 추석연휴 코레일 열차승차권 예매,SRT추석 승차권 예매, 고속버스 추석 특별예매, 추석연휴 갈만한 곳 추천
  5. 2017.08.29 생방송오늘저녁 인천 금곡로 인천식당 게장, 논현동 강남콩매운갈비찜 매운대왕갈비찜, 영등포 우사미 매콤해물소갈비찜, 서울 타르데마 식빵, 원주 라뜰리에 김가 오징어먹물빵
  6. 2017.08.28 가요무대 김만수 영아,소양강처녀, 등대지기,한상일, 현숙,오승근,지원이, 이애란, 태진아, 한영주, 박구윤, 류원정, 현당, 장우, 유지나, 정일송, 장태희, 조은성, 김상희
  7. 2017.08.28 신은경 드라마 나쁜가족들 2년만의 방송복귀 기대
  8. 2017.08.28 태풍 상우의 이동 경로 강도 '강'으로 발달 우려, 일깅예보는~
  9. 2017.08.28 생방송오늘저녁 통영 동피랑마을, 욕지도, 중앙전통시장 파주 묵은지김치빠 묵은지한방전골, 서울 강남 '조개사냥' 묵은지조개부추삼합, 마포 '무한리필간장게장 꽃게랑새우랑' 신게국지 묵..
  10. 2017.08.26 열린음악회 홍경민 장미 진추하 아비 원 썸머 나잇,왁스, 브로맨스, 소찬휘, 더 원, 지니믾

8월30일 MBC생방송 오늘저녁 671회에서는 신안 천사의 섬 중 가장 남쪽에 위치하고 먼 바다로 나가는 길목인 장산도를 소개합니다. 전라남도 신안군 장산면에 위치한 장산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의 갯벌이 유명한데요. 이곳에서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낙지잡이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장산도 갯벌의 낙지는 갯벌의 산삼이라고 부르며 가을이 되면 맛과 영양이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장산도 낙지는 힘 좋고 맛좋은 낙지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39년 외길 인생 장산도 낙지 박사 강대용 씨는 박사라는 별명답게 낙지의 습성부터 잡는 방법까지 모르는 것이 없다고 합니다.


강대용 씨는그만의 비법으로 낙지가 있는 구멍을 정확히 찾아낸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빛보다 빠른 속도로 백발백중 놓치지 않고 낙지를 잡는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초로 낙지 인공부화에도 성공했다고 합니다.






낙지의 효능은 예로부터 쓰러진 소를 일으킨다고 할 정도로 원기회복에 그만인 해산물입니다. 피로회복에 좋고 단백질, 인, 철, 비타민 등이 많으며 타우린 함량이 높아 지친 육신을 일으켜 세웁니다.


미식탐험에서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풍세로 289(전화번호: 041-622-6262)에 위치한 '두릉지 오리백숙'으로 유명한 천안 맛집 <솔모랭이>를 소개합니다.







솔모랭이의 두릉지 오리백숙은 바로 6가지 콩이 들어갔다고 해서 두릉지 오리백숙이라고 합니다. 작두콩, 매화콩, 울타리콩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몸에 좋고 오리백숙의 맛을 더욱 고소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백숙을 끓일 때 넣는 물은 가시오가피, 황기, 엄나무 등 총 50가지 한약재를 넣고 3시간 팔팔 끓인 물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또한 오리는 40~45일 된 오리고기만 쓰는데, 그래야 육질이 더욱 좋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208-23(전화번호: 031-948-8535)에 위치한 파주 맛집인 <불빛하늘정원 본점>에서는 '구복탕'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 음식은 아홉 가지의 복이 들어온다고 해서 구복탕이라고 하는데요, 오골계, 토종닭, 문어, 전복, 흑돼지수육, 등등 총9가지 보양식재료가 들어간 요리로 9가지 재료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재료 간의 궁합을 맞춰서 넣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은 뜨거운 성질을, 돼지고기의 경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닭에 돼지의 차가운 성분이 합류되면 뜨거운 성질이 중화되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보양식이 된다고 합니다.






대박의 신에서는 2000원의 칼국수로 연매출 3억을 올린다는 주인공을 찾아 나섰습니다. 서울 양천구 목동 중앙북로6길 4 목동상가주택에 위치한 목동 맛집 '명동칼국수'를 운영하고 있는 정창민, 김정임 부부는 따뜻한 손칼국수를 단 돈 2,900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도 싸지만 총 12가지 재료가 들어가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육수에 탱탱하고 쫀득한 면발로 주민들과 인근 시장상인들까지 단골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여느 식당 못지않게 푸짐한 양으로 이곳을 찾는 손님들을 만족시켜줍니다.






별별열전에서는 말귀를 알아듣는다는 청개구리를 소개하는데요.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부수리 224-1(041-363-7697)에 위치한 당진 맛집인 '해주네맛집'은 장어탕과 파장어조림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올해로 4년째 식당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청개구리 '복덩이' 덕분에 장사도 잘 되게 됐다고 합니다. 복덩이는 주인을 알아보곤 펄쩍 뛰기도 하고 재주까지 부린다고 합니다. 악수까지 하며 아주머니의 꽁무니까지 따라다닌다고 합니다.


가게에 새로운 복들을 선물해 준 것 같다는 이들 부부는 우울했던 부부의 삶에 웃음과 즐거움을 주었다고 기뻐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첫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모바일게임으로 재탄생시킨 '리니지M'이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6월21일 출시한 후 두 달을 맞은 '리니지M'이 '개인간거래'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9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공성전과 개인간 거래 시스템을 리니지M에 추가한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등 외부 거래소도 활기를 띌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01년 세계최초로 온라인게임 아이템 중개서비를 시작한 아이템베이는 현재 국내 시장율 95%을 차지할 정도로 유저들의 탄탄한 신뢰도를 기반해 명실상부 세계최대, 최고의 온라인게임 아이템 중개사로 자리매김한 회사입니다.


리니지M의 개인간 거래는 리니지M 경제 핵심으로 꼽히는데요. 현재 리니지M은 게임 안에 별도 거래소를 두고 있습니다. 현금으로 산 재화(다이아)를 이용해 오픈마켓 형식으로 아이템을 거래하고 있습니다.






거래소와는 별도로 개인 간 거래가 추가되면 불특정다수 뿐 아니라 사적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개인 간 거래가 활성화 된 원작 온라인게임 '리니지'에서는 개당 수천만원에 거래가 된 아이템도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리니지M은 출시 초반부터 거래소 시스템을 도입하여 18세 이용가 등급으로 서비스했습니다. 현행법상 개인 간 아이템 거래는 불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게임산업진흥법에 의하면 기업형 아이템 거래는 금지하고 있지만 성인 개인의 거래는 막지 않고 있습니다.







리니지M에서 비싼아이템들은 주로 보스에서 아이템을 드랍하는데요. 고급아이템은 죽음의폐허와 카오틱 신전에서 등장하는 바포메트가 주는 아이템으로는 무기바법 주문서, 갑옷 마법주문서, 바포메트의 갑옷, 완력의 목걸이, 수정갑옷, 희귀제작 마법서, 바포메트의 지팡이 등이 드랍됩니다.


말하는 섬의 검은 기사단 선착자에서의 커츠는 무기마법 주문서, 갑옷 마법주문서, 바람의숨결, 마법서(캔슬레이션), 할파스의 집념, 휘귀 제작 비법서, 커츠의 투구, 커츠의 장갑, 커츠의 검, 반역자의 방패등을 떨어뜨립니다.







이 밖에 비싼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보스로는 가스트밫의 가스트로드, 카스파, 메르키오르, 발터자그, 세마 등이 고급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자세한내용은 리니지M 인벤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리니지M은 기존 리니지의 핵심 요소와 운영방식,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옮긴 게임으로 실제로 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유통을 전부 담당하며, 세계관과 시스템도 리니지와 거의 같습니다.







유저들은 기사, 요정, 마법사, 군주 4가지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방대한 오픈 필드, 개인 간 아이템 거래, 자유로운 PK시스템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제작이 아닌 공성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진명황의 집행검, 복수 시스템, 3차 트레일러 영상에서 나타났던 일일 던전, 아이템 증발 및 지출을 통한 복구 등 원작과 다른 부분들도 존재합니다.


또한 리니지M의 특징은 아인하사드의 축복이라는 버프가 있는데 이 버프는 경험치와, 아데나, 아이템 획득 효과를 늘려주는 버프입니다. 



요즘 VR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게임업계의 큰 화제 중 하나는 가상현실 게임을 꼽을 수 있겠는데요. 화면 너머가 아닌, 실제와 유사한 느낌의 공간 속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게임 콘텐츠에 대해 많은 게이머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VR기기도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VR기기업체는 '오큘러스 리프트', 기어 VR', 'PS VR' 등이 있습니다. VR시장은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도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가상현실 기기인 기어VR을 활용해 세계 2억5000만명 명이 넘는 저시력 장애인의 시력을 정상 시력의 80%까지 높혀준다는 기어VR 전용 모바일앱인 릴루미노를 일반인에게 무료로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VR게임은 불안 상황이나 공포증, 중독처럼 정신과 질환의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사회공포증과 고소공포증 환자를 위한 치료용 VT게임이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신과 치료앱은 VR기기 제조사인 오큘러스 홈페이지 www.oculus.com에서 'be feariess'라는 앱을 다운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성능 VR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그랙픽 카드가 뒷받침 되야 합니다. VR 기기의 구동만을 위해서는 그래픽카드 사양이 인텔 코어 i5-4590, 엔비야드 지포스 GTX 1060, 램8GB 이상 정도가 필요하지만, 패키지 게임 구동을 위해서는 이보다 고성능의 PC가 필요합니다.









오큘러스 리프나 HTC 바이브 같은 VR 기기가 출시된 후 다양한 VR 콘텐츠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과 '폴아웃 4', '둠' 등 AAA급 게임도 앞으로 VR을 지원할 예정이기 때문에 VR 기기의 필요성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VR게임을 문제 없이 구동할 수 있는 PC의 사양은 카비레이크 코어 i7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인텔 7세대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는 14nm 공정에 최적화돼 전세데인 스카이레이크보다 성능은 높아지면서 전력 소모는 줄어 소비 전력당 성능이 최대 20% 개선됐습니다.






여기에 게이밍 등 상황에 주파수와 전압을 끌어올리는 '인텔 스피드 시프트'등의 새로운 기술도 적용됐습니다. 카비레이크 시리즈 중 상위급에 있는 코어 i7-7700은 4코어 8스레드에 기본 클럭3.6GHz, 터보 부스트 4.2GHz입니다. 3차 캐시 8MB에 메모리 컨트롤러는 DDR4-2133/2400, DDL3L-1333/1600을 지원합니다.


인텔 HD 그래픽스는 630 내장 그래픽이 탑재됐고, 그래픽 코어 클럭은 1.15GHz이며 TDP는 65W입니다. 이는 전작 스카이레이크 i7-6700K의 터보 부스트 4.2GHz와 똑같은 수준입니다.






최근에 다양한 VT게임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요즘 인기있는 VR게임으로는 '데드 이펙트2 VR'과 '불릿 소로우 VR'이 있습니다. 두 게임 모두 FPS 방식의 액션 게임인데 몰입감과 실감 나는 VR 체험을 제공합니다.


VR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8GB이상의 램이 필요한데요. 삼성전자의 DDR4 8G PC4-19200은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을 지녀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2017년 추석연휴는 정말 길것 같습니다. 2017년 추석 황금연휴는 9월30일 토요일에서 10월9일 한글날까지 계속해서 이어질것이 확정적이라고 합니다. 10월 6일 금요일은 대체 휴일이고 유일한 평일은 10월2일인데 정부에서는 10월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합니다.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이 되면 올해 추석 연휴는 총 10일로 사상 유례없는 장기 연휴가 될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추석 연휴계획에 여행이나 휴식등 추석연휴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코레일에서는 올해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를 오늘부터 이틀 동안 진행된다고 합니다. 열차로 공향을 찾는 귀성객들은 서둘러야 될것 같습니다. 


연합뉴스보도에 의하면 코레일이 29일과30일 이틀간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와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진행하는 가운데 서울역 등 주요 역은 전날 밤부터 몰려든 예매객으로 크게 붐볐다고 합니다.






코레일은 9월29일부터 10월9일까지 11일간 운행하는 KTX, 새마을, 무궁화호 등의 승차권 예매를 29일 오전6시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9일은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충북선 승차권, 30일에는 호남, 전라, 장항, 중앙선 승차권 예매가 실시된다고 합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6시부터 오후3시까지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서역 출발 SRT의 추석 승차권 예매는 9월5일, 호난선은 9월6일에 실시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준비해야 될 것 같습니다. 추석 열차승차권은 1회 최대6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올해 최장 추석 연휴로 명절과 휴가를 즐기려는 인파가 몰리면서 항공권이나 기차표가 매진되고 있는 가운데 미처 표를 구하지 못한 귀성객들을 위해 고속버스 업계에서는 추석 특별예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고속버스를 예매하는 코버스와 이지티켓은 추석 특별예매를 오는 9월1일 오전 9시부터 실시한다고 합니다. 코버스에서는 서울고속터미널발 부산, 대구 등 경부선 주요 노선과 강릉, 속초 등 영동선 예매가 가능하고, 이지티켓에선 동서울 터미널발 주요도시와 센트럴시티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속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전국 190여 개 고속버스 왕복노선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임시증차의 잔여석 조회와 예매 및 결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 연휴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가족들의 한국여행으로는 한복 입고 즐기는 전통 문화 테마파크 '한국 민속촌'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또한 서울, 강원, 제주를 강타한 스포츠 테마파크 '다이나믹 메이즈'도 가 볼만한 곳입니다.


또한 전통의 거리 인사동에 맥락없이 나타난 똥 테마파크인 '놀이똥산'도 좋습니다. '놀이똥산'은 똥이라는 더러운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똥과 관련된 원초적인 재미 요소와 실제 똥이 되어 시원하게 배출되는 과정을 유쾌하게 풀어냈습니다.


비명의 섬으로 바뀐 롯데월드 '호러 할로원:좀비 아일랜드', 쇼핑 테마파크 하남 스타필드의 '일렉트로 마트'도 가볼만합니다.



8월29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670회에서는 3대 가족의 내림 손맛을 자랑하는 맛집을 소개하는데요. 인천 동구 송림동의 한 골목에는 오직 손맛 하나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인천광역시 동구 금곡로 81번길 22<인천식당>(전화번호: 032-766-0826)에 위치한 인천식당은 연평도암꽃게 100%를 사용한 3대비법의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100% 연평도산 암꽃게를 구입하여 9가지 농산물, 한약재와 3대째 내려온 접장으로 게장을 담가 비리지 않고 짜지 않은 간장게장과 직접 말리고 빻은 고춧가루로 맛을 낸 맛깔스러운 양념게장을 정성스럽고 정직하게 판매하는 꽃게장 집이라고 합니다. 전국 택배포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https://iccrab2.modoo.at/


이 맛에 먹는다에서는 매콤한 맛 하나로 사람들의 발길을 끌어모으는 한 음식점을 소개 하는데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446번길 48 성지빌딩<강남콩 매운갈비찜 인계점 전화번호: 031-223-1677>과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67-9 1층<강남콩 매운갈비찜 본점 전화번호: 02-544-0705>에서는 매운 대왕 소갈비찜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매워서 중독되는 독보적인 매운맛을 자랑하는 '매운대왕 갈비찜'은 성인 얼굴만한 길이의 갈비뼈를 뜯는 즐거움이 있으며, 한국의 한우, 일본의 와규와 같은 미국의 대표적인 품종인 '블랙 앵거스 갈비'를 일반 압력솥보다 2배 정도의 크기의 대형 압력솥에 삶아낸다고 합니다.


여기에 열대과일 3종과 강황가루, 베트남 고추가 들어간 매운 소스와 수제 간장 소스를 혼합해 양념장을 만들며 매운 소스의 양으로 매운맛의 단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254대웅빌딩<우사미>(전화번호: 02-2679-5532)에 위치한 '매콤 해물 소갈비찜'으로 유명한 맛집 우사미를 소개하는데요.


두툼한 소갈비 위에 활전복, 오징어, 낙지, 새우 등 푸짐한 해산물이 쌓여있는 바다와 육지를 품은 강렬한 매운맛을 품은 '매콤 해물 소갈비찜'은 육질이 좋고 지방질이 많아 부드러은 '척갈비'를 통째로 손질한다고 합니다. 입이 얼얼하도록 맵지만 산뜻한 매운맛의 비밀은 수제 레몬소주와 화조, 마조가 들어간 고추기름으로 만든 매운 양념장에 있다고 합니다.







세상 속으로에서는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한 가게에서는 문을 열기 전부터 이미 가게 앞에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46길 9<타르데마>는 겉은 평범한 식빵 같아 보이지만 그 안에는 치즈와 토마토 바질 페스토의 조합으로 유명한 치토스 식빵부터, 고르곤졸라 치즈와 꿀, 밤과 고구마의 달콤한 만남까지, 유기농 밀과 우유버터를 넣고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건강하고 독특한 식빵을 무려 40여 종이나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 원주시 행구로314<라뜰리에 김가>(전화번호: 033-735-5677)에 위치한 라뜰리에 김가는 오징어 먹물빵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라뜰리에 김가에서는 건강한 빵과 함께 힐링을 할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숲 속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이곳에 오면 꼭 맛 봐야 할 빵이 있다는데 그 빵은 색깔에 한번, 맛에 두 번 반하게 된다는 '오징어 먹물 빵'입니다. 그리고 천사의 날개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빵과 58cm길이를 뽐내는 길쭉길쭉한 '소시지 빵'까지 그 종류도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다고 합니다.



8월28일 KBS 1TV 가요무대 1529회에서는 8월 신청곡으로 꾸며져 8월의 마지막 주를 정겨운 가요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적셔준다고 합니다.


오늘의 출연자로는 한상일, 문연주, 김만수, 현숙, 오승근, 지원이, 이애란, 태진아, 한영주, 박구윤, 류원정, 현당, 장우, 유지나, 정일송, 장태희, 조은성, 김상희가 출연합니다.






가수 한상일은 최무룡의 '단둘이 가봤으면'을 부르는데요, 한상일은 '당신의 웨딩드레스는 정말 아름다웠소'의 구절로 시작되는 '웨딩드레스'를 부른 가수입니다.


문연주는 나훈아가 부른 '감나무골'을 들려주는데요. 문연주는 1965년생으로  2004년 '왜 나만'으로 데뷔하였으며 최근 사랑은 만병통치약, 고향에 가자 등으로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김만수는 자신의 노래 '영아'를 들려줍니다. 김만수는 이수만과 고개 선후배 사이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김만수는 70년대 눈이 큰 아이, 영아, 푸른시절, 그 사람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입니다. 


현숙은 자신의 히트곡인 '오빠는 잘 있단다'를 들려줍니다. 현숙은 효녀가수라 불리울 만큼 결혼도 하지 않고 부모님의 병수발을 하여 많은 감동을 안겨준 가수입니다. 현숙은 '정말로'라는 가수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1979년 '타국에 계신 아빠에게'는 가요계에 큰 파장을 일으킨 명곡이며, '포장마차'는 가요 순위 방송에서 연거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김만수-영아


오승근은 박재홍의 물레방아 도는 내력을 불러줍니다. 가수 오승근은 몇년전 타계한 공주는 외로워의 배우 김자옥의 남편으로 1968년 18세의 나이로 홍순백과 함께 "투에이스"를 결성하여 데뷔하였습니다. 그러다 1971년 홍순백과 결별하고 영에이스라는 그룹사운드에서 활동하였습니다.


1974년에는 군 복무를 마치고 임용재와 함께 '금과 은'이라는 그룹을 결성하였으며 이 때에 "빗속을 둘이서"라는 곡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지금은 솔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 2001년에 '있을 때 잘해'라는 곡으로 공존의 히트를 치게 됩니다.







물레방아 도는 내력을 부른 가수 박재홍은 1948년 '눈물의 오리정'을 옥두옥과 듀엣으로 취입하였으며 히트곡으로는 '경상도 아가씨', '비 내리는 삼랑진', '번지없는 항구', '물레방아 도는 내력', '향수', '슬픈 성벽'등이 있습니다.


지원이는 김태희가 부른 소양강 처녀를 들려줍니다. 지원이는 트로트의 이단아라 불릴만큼 톡톡튀는 가수입니다. '쿵짜리'란 노래로 활동중인 트로트 가수 지원이는 본명이 함지원으로 키 169cm의 '쭉쭉빵빵'의 몸매를 자랑하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가수입니다.




김태희-소양강처녀




트로트 가수라고는 상상 못할, 섹시 퍼포넌스, 웬만한 섹시 걸그룹을 능가하는 '포스'에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가수 지원이는 강원도 평창 출신으로 육상선수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이애란은 백세인생을, 태진아는 자신의 히트곡인 노란손수건을 들려줍니다. 한영주는 자신의 곡인 '정정정'을 들려줍니다. 박구윤은 손인호의 청춘등대를 들려줍니다. 박구윤은 '뿐이고', '무조건', '황진이', '봉선화 연정', '네 박자', '있을 때 잘해' 등 많은 곡을 작곡한 트로트 히트 메이커 박현진의 아들입니다. 




등대지기-은희


그의 형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에 수록된 '눈물자리', 백지영의 '한참지나서', 그녀는 예뻤다 OST 소유, 브라더수의 '모르나봐' 디셈버의 '사랑참' 지아의 '터질것 같아'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박정욱입니다.


박구윤은 2008년 '말랑말랑'으로 데뷔하였으며 '뿐이고'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대통령 선거 유세곡으로도 쓰이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류원정은 은희의 등대지기를, 현당은 현인의 인도의 향불, 장우는 최희준의 길을, 유지나는 조미미의 바다가 육지라면, 정일송은 남진의 울려고 내가 왔나, 장태희는 남인수의 낙화유수, 조은성은 이미자의 지평선은 말이없다, 김상희는 본인의 노래인 경상도 청년을 들려줍니다.

오랜만에 배우 신은경을 TV에서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려 2년만의 방송활동이라고 하는데요. 신은경은 KBS단막극 '드라마 스폐셜-나쁜 가족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나쁜 가족들은 오늘 8월말 촬영을 시작해 10월 중순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나쁜 가족들'은 바람을 피우는 엄마의 역활인 신은경을 비롯, 남자친구와 동거를 선언하는 여고생 딸, 가정은 생각하지 않는 열혈 노동운동가 아빠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신은경은 이준혁과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고 합니다. 신은경은 이번 작품으로 SBS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이후 2년만에 방송에 복귀하는데요. 그간 다양한 사건들로 화제가 됐던 신은경은 본업을 살려 연기로서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 지 벌써부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 '아버지가 이상해'촬영을 마친 이준혁은 '나쁜 가족들'외에도 '우리가 계절이라면'에 출연하며 활발한 단막극 활동을 펼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입니다.






신은경은 올해 초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를 통해 신은경의 근황을 전해주었는데요. 방송에서 신은경은 7억의 빚을 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7억 원의 빚에도 억대의 여행과 매월 고양이 관리비용으로만 150만 원을 썼다는 관계자의 증언도 나와 충격을 준 바 있습니다.


신은경은 신은경의 사치로 인해 빚이 생겼다며 지난 2015년 전 소속사 대표에게 2억원대의 채무를 갚으라는 정산금 반환 청구소송을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신은경은 촬영용으로 1억원 상당의 옷을 백화점에서 외상으로 구입해 논란이 되기도 하였으며 2016년에는 고액 상습 체납자 명단에 오르기도 하였습미다.








또한 장애를 가진 아들을 제대로 양육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거지 모성애'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논란의 연속으로 누리꾼들은 신은경의 방송복귀에 냉담한 반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논란 이후 신은경과 측근들은 그동안 방송복귀를 위해서 노력해왔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MBC '리얼스토린-눈' 등 방송과의 인터뷰를 조율했던 전 소속사 지담은 지난해 초 계약을 모두 정리한 이후 지방 도시에 거점을 둔 한 건설회사가 신은경의 법정 분쟁의 마무리와 연예계 복귀를 도왔다고 합니다.






지난 5월 신은경은 2억원의 정산금 미지급 등으로 분쟁을 겪던 이전 소속사 런 엔타테인먼트와는 극적으로 합의했으며 허위 명예훼손 형사 고소권, 민사 소송 등에 대한 맞고소도 취하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아직 논란중에 있는 것들이 있는데요. 뇌경변을 앓고 있는 아들에게 친권과 양육권을 가지고 있음에도 아들 M군에게 양육비 지원을 거의 진행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은경은 전 시어머니의 폭로 이후 아들 M군 측과는 거의 왕래를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억대의 상습 체납 역시 신은경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신은경은 1973년 생으로 1987년 드라마 <욕망의 문>으로 데뷔하였습니다. 1994년에는 MBC드라마 종합병원에서 보이시한 신세대 여의사를 맡아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신은경은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그동안 무면허 음주, 이혼의 상처, 뇌수종을 앓고 있는 아이, 소녀가장으로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일과 굴곡진 사연을 털어놓아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현재 밖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네요. 오늘은 포크음악의 대부라 할 수 있는 가수 조동진 씨가 방광암으로 별세했다는 소식에 더욱 우울해지는 것 같습니다. 한국의 밥 딜런이라는 별명을 가진 조동진 씨는 '행복한 사람', '나뭇잎 사이로,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포크 가수였습니다.







오늘의 비는 심상치 않은 것 같은데요. 기상청에 의하면 태풍이 몰려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15호 태풍인 태풍 '상우'는 28일 태평양 마리아나 해구 근해에서 발생해 북북서 쪽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상우는 지난 2005년 제10호 태풍과 2012년 2호 태풍으로도 찾아온 바 있었습니다. 태풍 상우의 명칭은 마카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산호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2017년 제15호 태풍인 '상우(SANVU)'는 28일 오후 3시 괌 북북동쪽 740KM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이라고 합니다. 현재 태풍 상우의 강도는 약한 소형급의 태풍이지만 앞으로 중형급으로 발달될 것으로 보여 해안가의 주민들은 만반의 대비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 갈 수록 강해질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기상청은 29일에는 중형급으로 발달한 후 오는 31일에는 강도가 '강'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서는 향후 태풍의 이동경로가 바뀔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계가 태풍으로 몸살을 겪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허리케인 '하비'로 휴스턴이 최악의 상태로 처참한 상황의 현장사진이 올라오고 있어 공포감을 주기도 하고 있습니다. 






텍사스에 12년 만에 가장 강력한 허리케인 '하비'는 허리케인 등급 중 두 번째로 높은 4등급의 태풍으로 5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쳤으며 앞으로도 텍사스 지역에 따라 최대 1270mm가 내릴 것으로 보여 피해가 이어질 것 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남부 지역에는 태풍 '파카'가 상륙하여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초강력 태풍 '하토'로 큰 피해를 입었던 중국 남부지역에는 또다른 태풍 '파카'로 인해 많은 인명피해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하토'로 인해 중국 남부 지방과 마카오, 홍콩 일대에서 16명이 숨지고 수천명이 대피하는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일기예보는 비가 오느곳이 많겠고 강수량이 최고 100mm 이상오는 곳도 많겠다고 합니다. 이 비는 서울과 경기도에서부터 시작돼 밤이 되면 대부분의 지역으로 확대되겠다고 합니다.


29일 새벽에는 일부 중부지방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하는데요. 비피해가 일어나지 않게 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8월28일 MBC생방송 오늘저녁 669회에서는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릴만큼 아름다운 항구도시 통영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통영은 1박2일 코스로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통영은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섬들이 옹기종기 모여있고 동양최초의 해저터널과 통제영지의 세병관, 한산도와 주변을 조망해볼 수 있는 남망산조각공원, 담벼락마다 새겨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있는 동피랑 마을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동피랑 마을은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정량동, 태평동, 중앙동 일대의 언덕위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벼랑'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조선시대 이순신 장군이 설치한 통제영의 동포루가 있던 자리로 서민들의 오랜 삶의 터전이었다고 합니다.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강구안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피랑 마을에 오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끕니다.







통영의 중앙전통시장은 제철을 맞은 민어와 전어, 돌돔까지 싱싱한 해산물로 넘칩니다. 이곳은 싱싱한 회를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증길 수 있어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통영의 유명 관광지인 욕지도는 천혜의 바다 해저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욕지도의 유동마을 인근에는 천황산 등산로 해발 392m 높이의 산정상에 오르면 욕지도를 비롯한 한려수도의 섬들을 볼 수 있으며 기암괴석의 삼여도, 에덴동산, 새천년기념탑, 덕동해수욕장 등 빼어난 관광지가 있는 곳입니다.








운명의 맛남코너에서는 환절기에 접아든 이 시기에 면역력을 높혀주는 묵은지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서원길 56(전화번호 031-944-6284)에 위치한 '묵은지김치빠'는 저온에서 6개월 숙성시켜 깊은 맛이 담긴 묵은지가 유명합니다.


당귀, 황기, 감초, 엄나무, 백출, 5가지 한약재를 넣고 우린 한방육수에 묵은지가 조화를 이루어 영양과 그윽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묵은지한방전골'은 한약재 뿐만 아니라 국내산 돼지고기, 은행, 표고버섯 등 영양소 풍부한 재료까지 듬뿍 넣어 보양식으로 제격이라고 합니다.






'묵은지한방전골'은 아미노산과 사포닌이 많아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신체대사의 활성화를 돕는 한약재, 유산균 덩어리인 묵은지와 함께 먹어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22길24(전화번호 02-544-3455)에 위치한 '조개사냥'은 양념을 물로 씻어내 텁텁한 맛은 줄이고 담백한 맛은 더한 묵은지쌈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묵은지와 환상의 조합을 이룬 바다내음 가득한 가리비, 대합, 웅피, 우럭등 11가지 조개를 매일 100kg넘게 받아와 신선함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두 달 동안 숙성한 묵은지에 조개와 부추를 듬뿍 올려 만든 '묵은지조개부추삼합'은 이 집의 자랑이라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206에 위치한 '무한리필간장게장 꽃개랑새우랑'집에서는 충남의 향토음식인 묵은지와 꽃게를 함께 끓인 게국지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묵은지를 따로 6시간 쪄내 감칠맛과 깊은 맛을 더하고, 꽃게보다 담백한 금게(제주도산 황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투박한 향토음식을 서울사람 입맛에 맞게 바꾼 신게국지라고 합니다. 찐 묵은지를 밥에 올린 '묵은지밥'은 얼큰칼칼한 게국지 국물과 함께 먹으면 별미라고 합니다.






인생역전의 명수에서는 수제돈까스로 일 매출 300만 원을 달성하고 있다는 서정원 씨를 만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278번길 7(전화번호 031-378-4115)에 위치한 '용자돈까스'을 운영하는 서정원 씨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돈가스를 단 돈 1,500원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치솟는 물가로 외식이 부담스러운 요즘에 저렴한 가격의 수제 돈가스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망치로 두드린 국내산 생등심을 마늘 양파 생강 사과 등 7가지 가루로 숙성시켜 만든 등심돈가스와 마늘, 고구마치즈, 고추롤 등 직접 개발한 다양한 메뉴로 단골손님을 확보하여 일 매출 300만 원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 마이 가에서는 땅 하나에 두 가구의 건물을 짓는 '듀플렉스'를 통해 마주보며 산다는 두 가족을 소개합니다. '듀플렉스'란 '땅콩주택', '맞벽주택'이라고도 하며  보통 벽을 맞대고 가구가 분리되는, 이 두가족은 아예 건물을 따로 지어 두 동이 마주보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비록 집 면적은 줄어들었지만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마당과 두 집이 햇빛을 고루 받을 수 있어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자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주보고 있기 때문에 사생활을 보호하고 싶을 땐 이동식 벽으로 창문을 막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2층에 테라스로 이어진 통로에서는 소통의 장이되며 아이들의 놀이터가 된다고 합니다. 데칼코마니처럼 마주보며 지어진이들의 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8월27일 저녁6시에 방성되는 KBS1 TV열린음악회 1165회에서는 홍경민, 장미, 왁스, 신영숙, 송창의, 루나, 브로맨스, 소찬휘, 더원, 진민호 등이 출연하여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진추하 아비-원 썸머 나잇(One Summer Night)


홍경민과 장미는 지추하와 아비의 원 썸머 나잇(One Summer Night)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원 썸머나잇은 1976년 영화 사랑의 스잔나의 삽입곡으로 한국인이 너무나 사랑하는 곡입니다. 진추하와 아비가 함께 부른 듀엣곡으로 1970~80년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곡입니다.





서정적이고 시적인 가사에 어울리는 우울한 가락이 인상적인 노래로 후에 수많은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되어 말죽거리 잔혹사, 유혹 등 각종 영화 드라마에 삽입곡으로 쓰였습니다. 홍경민은 본인의 히트곡인 '흔들리는 우정'도 불렀습니다.




가수 왁스는 자신의 히트곡인 화장을 고치고와 오빠를 부릅니다. 왁스는 1998년. DOG라는 밴드의 보컬로 데뷔하여 2000년에는 솔로로 활동하기 시작하며 '엄마의 일기'라는 곡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후 후속곡인 '오빠'가 뮤직비디오와 무대에서 하지원이 출연하며 히트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왁스-화장을 고치고 뮤직비디오(MV)





브로맨스는 '담배가게 아가씨와 여자 사람 친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브로맨스는 박장현, 박현규, 이찬동, 이현석으로 이루어진 4인조 음악그룹으로 네 남자의 목소리로 로맨스를 선사한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첫 활동곡인 '여자사람친구'는 조용한 노래만 부를 것 같은 보컬그룹에 대한 편견과 다르게 신나는 레트로 풍의 댄스곡입니다. 그 뒤 어장관리, 삼년째 백수를 발표하였습니다.




소찬휘-Tears


소찬휘는 '어떤가요'와 'Tears(티어스)'부릅니다. 소찬휘는 1972년 생으로 1988년 여성 록 음악 밴드 '이브(Eve)'의 기타리스트로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현재 대경대학교 실용음악과 전임 교원으로 재직중입니다.


그녀의 대표곡인 'Tears'와 '현명한 선택'은 여자들의 가창력 증명용으로 애용되던 곡이기도 합니다. 한편 소찬휘는 지난 4월25일 밴드 스트릿 건즈의 베이시스트 로이와 결혼식을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4년 3월 프로젝트 앨범 '소찬휘 with Roy Neo Rockabilly'를 함께 준비하면서 인연을 맺었다고 합니다. 소찬휘는 이후 2015년 로이가 소속된 5인조 밴드 스트릿건즈의 '꽃이 져서야 봄인 줄 알았네'의 디지털싱글 제작을 제안, 성사시키기도 하며 두 사람은 음악적인 교류도 이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더원은 '바람의 노래'와 '이 밤이 지나면'을 들려줍니다. 더원은 2002년 1집 앨범 'The Last Gift The One'을 내며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허스키한 목소리와 애절한 음색을합한 폭발적인 가창력이 특징이며 여러 드라마 OST로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나는 가수다 2에 출연하여 2012 가왕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불후의 명곡과 복면가왕에서도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며 실력을 인정 받은 가수입니다.


진민호는 '나에게 쓰는 편지'를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