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하시고 인자하심이 영원하신 주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지난 삼일 동안도 주님의 자비로운 손길로 지켜주시고 보호해주셨다가 오늘 이 저녁에 주님의 전에 모여 우리 성도들이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열납하여 주시고 영광 받아 주옵소서.


이 시간 예배를 방해하는 영은 떠나게 하시고 말씀의 능력으로 우리영혼이 새롭게 하시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 예배를 통해서 헌신의 결단이 이루어지고 열매 맺는 신앙으로 우리의 믿음을 견고케 하여주옵소서. 날마다 하나님을 찬양하며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게 하시고, 세상 속에서는 예수의 증인으로 살게 하옵소서.


이 지역에 구원의 사역을 감당하도록 우리교회를 세우시고 사명감당하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돌립니다. 주께서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 교회를 인도하여 주시고 이 지역의 죽어가는 영혼들을 구원하는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옵소서.


소망을 잃은 영혼에게는 소망을 주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갈 길 몰라 방황하는 영혼들에게는 빛 과 진리로 인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교회와 성도들의 삶속에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여 세상 속에 참된 그리스도의 향기를 날리는 신실한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가난하고 억눌린 자들의 친구가 되고 우리 이웃의 아픔과 고통을 돌아보는 다정한 이웃이 되게 하옵소서. 병들고 버림받아 소외된 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정다운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경제불황과 전쟁의 위협, 여야간의 정쟁의 갈등으로 신음하는 이 나라를 바로 세워지게 하시고 대통령과 위정자들은 도탄에 빠져 신음하는 백성의 소리를 먼저 듣게 하시고 요셉처럼, 모르드개처럼, 다니엘처럼 하나님을 섬기고 국민을 사랑하는 지도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대언하시는 주의 사자목사님께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공급해 주시고 그 말씀으로 인해 우리 성도들은 더욱 겸손해지고 의로운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해서 애쓰는 목사님을 주님의 장중에 붙들어 주시고 영육간에 강건하게 하옵소서.


성도들에게 말씀의 꼴을 먹일 때 성도들의 신앙에 큰 변화가 일어나도록 역사해 주옵소서. 예배를 통해 주님 홀로 영광 받아 주시며 우리 영혼에도 한없는 은혜{로 가득히 채워 주시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우리의 모든 기도에 귀 기울이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9월11일 생방송 오늘저녁 679회 당신의 애창곡에서는 가을의 모든것을 느낄 수 있다는충청남도 서천으로 떠납니다. 충청남도 먼저 찾아간 곳은 축제가 열리고 있는 홍원항인데요. 홍원항에서는 2017년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가 9월9일~9월24일 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홍원에서 맛보는 자연산 전어는 구이 뿐 아니라 세꼬시처럼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제 맛인 전어회와 새콤 달콤 아삭아삭한 전어회무침으로 먹으면 잃었던 입맛도 찾게되지요. 제17회를 맞고있는 홍원항 자연산 꽃게 축제에서는 맨손으로 전어잡기, 홍원항 추억의 놀이 체험, 비눗방울 놀이, 홍원항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홍원항 전어 깜짝 경매 등 다양한 행사와 초대가수 하동진, 민지, 감주원, 신인가수 10명등을 초청하여 콘서트공연도 펼쳐진다고 합니다.





홍원항은 바다낚시도 유명한데요. 홍원항은 전국 최대 자연산 활어생산지로 최근 해수온의 상승으로 감성돔, 참돔, 돌돔, 우럭, 농어등 고급어종이 풍부하다고합니다. 이곳에서는 갯바위 방파제, 루어 지깅 우럭낚시등 모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선박과 베테랑 선장님도 있다고 합니다. 길산도, 화사도등 무수한 섬들이 있으며 관광자원도 풍부하여 바다가 갈라지는 무창포, 소나무 숲이 좋은 춘장대 해수욕장, 동백나무 숲이 울창한 동백정, 서해 유일의 해돋이와 일몰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 4대 갈대밭인 충남 서천의 신성리갈대밭은 금강 8경 중 2경에 해당하며 영화 'JSA공동경비구역'과 드라마 '추노',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연학습장이기도한 신성리갈대밭은 파란 하늘과 맞닿을 듯 갈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고 가을이 되면 가족과 연인의 낭만여행지로 손꼽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서천수산물특화시장은 서해안의 싱싱함이 가득한 곳으로 수족관에는 광어, 우럭, 도미가 활개를 치고 좌판에는 전어, 꽃게 꼬막, 키조개, 맛조개, 꽁뚜기, 밴댕이, 가오리 등 수많은 해산물이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장항리송림산림욕장이 있어 식사 후 이곳에서 삼림욕과 해수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1km에 이르는 해변을 따라 울창한 해송숲이 있고 송림 사이로 산챌로가 조성돼 있습니다.

장항송림산림해수욕장 앞 해변은 모래가 단단해 백사장까지 차를 몰고 들어갈 수 있으며 해변의 모래는 염분, 철분, 우라늄이 풍부해 모래찜질에도 그만이라고 합니다. 고려 시대에 평장사를 지낸 두영철이라는 사람이 유배 중 이곳에서 모래찜질을 하고 건강을 회복했다고 전합니다.






운명의 만남에서는 모델출신 예쁜 놈부터, 동해 대표 큰 놈, 소문난 까칠한 놈까지 제철 맞은 특별한 새우를 만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80-13(전화: 02-548-9859)서울 강남 맛집 '새우의 진수'에서는 독도 인근 천혜의 자연환경에서만 산다는 꽃을 닮아 꽃새우와 머리가 닮은 닭새우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단맛이 풍부한 꽃새우와 쫄깃한 닭새우는 싱싱한 생물로 앉은 자리에서 바로 회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원한 국물 맛 내주는 꽃새우와 칼칼한 맛 담당한 고추장의 궁합이 절정을 이룬 '꽃새우고추장찌개' 또한 별미입니다.





경기도 부천시 상동 532-9 태평양프라자2층 420-861(전화: 032-322-6245)에 위치한 부천 맛집 '맛향기'에서는 자칭~타칭1%의 새우라는 새우의 왕 도화새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탱태한 속살을 잘라 간장, 도화새우알과 함께 비벼 먹는 비빔밥은 이곳에서 밖에 누릴 수 없는 특식이라고 합니다.

달달한 도화새우와 짭조름한 간장이 만나 단짝의 신세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부천 맛집 '맛향기'는 제철음식 전문점으로 30년 경력의 셰프리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제철의 신선한 재료와 산지 직송 해산물로 요리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메뉴로는 방어, 참돔, 광어, 숭어, 모듬회, 생골뱅이, 숙회, 생굴회, 반건조 굴비찜, 벌교 꼬막찜, 오겹수육 생굴보쌈, 한우육전, 새우만두, 어만두, 코스요리등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47-9 1층 101호(전화: 02-778-9291)에 위치한 서울 마포 맛집 '오월'은 제주도산 딱새우가 유명합니다. 이 가게에서는 조리시간에 맞춰 손님들이 노래를 부르는 이 집만의 특별한 이벤트로 요리를 맞는다고 합니다. 노래가 끝나자 등장하는 요리는 제주도산 딱새우가 가득 들어간 된장찌개입니다.





제주도산 딱새우는 딱딱한 껍데기와는 달리 촉촉하고 단맛 나는 속살을 자랑합니다. 특제된장소스에 찍어 먹는 딱새우회 또한 별미라고 합니다. 대표발효식품 된장과 만난 딱새우 한 상 차림을 만나봅니다.

인생역전의 명수에서는 4가지 호떡으로 인생을 역전시킨 조영준 씨를 만나봅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화동 138-16(전화: 02-732-0420)에 위치한 '삼청동호떡'을 운영하는 조영준 씨는 겨울 대표간식인 호떡을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간식으로 바꿔 삼청동 골목에서 일 매출 170만원을 달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업실패와 친구의 배신등으로 빚더미에 오른 그는 현아내와 재혼하며 액세서리판매를 하게 되었는데, 이후 노점의 생리를 배운 그는 창의성을 발휘하여 꿀, 채소, 단팥, 고기를 넣어 자신만의 4가지맛 호떡을 탄생시켰습니다

논스톱4에서 '오서방'이라는 별명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배우 오승은이 9월10일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39회에 출연하여 고단했던 그녀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오승은은 본명이 안진옥으로 1979년생이며 2000년 SBS 시트콤<골뱅이>를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영화 <두사부일체>에서는 여주인공 이윤주 역으로 이름이 알려졌습니다. 출연한 영화는 진실게임, 두사부일체, 하늘정원, 천녁학에 출연하였으며 출연 드라마는 골뱅이, 아름다운 날들, 명랑소녀 성공기, 눈사람, 논스톱4, 김약국의 딸들, 큰 언니, 지성이면 감천등에 출연하였습니다.





가창력도 뛰어니 복면가왕에도 출연하였으며 예능프로 무한걸스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승승장구하던 오승은은 방송생활 8년 만에 돌연 결혼과 함께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2008년 전남편인 사업가 박인규와 결혼했지만 2014년에 성경차이라는 이유로 이혼을 하였습니다. 이들 사이에는 딸 2명이 있습니다.

결혼 6년 만에 이혼이라는 아픔을 겪고 그녀는 두 딸 채은과 리나와 함께 부모님이 계시는 고향 경상북도 경산시로 향하였습니다. 3년 전부터 고향인 경북 경산에 살고 있는 그녀는 두 딸을 좀 더 자연 친화적이고 각박하지 않은 곳에서 키우고 싶어 친정 부모님이 계시는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이곳에서 오승은은 카페를 운영하며 바리스타로 살고 있습니다. 경북 경산시 옥산동 799-5에 위치한 배우 오승은의 카페는 경산 래드카페티입니다.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지은 2층 집 중 2층은 딸들과의 생활 공간이고 1층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손님들도 많은 편이어서 경제적인 여유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기 몸이 무너지고 있는 것도 모르면서 24시간을 혹사한 그녀는 어느 날 갑자기 쓰러져 식물인간처럼 열흘을 앓아 누웠다고 합니다. 오승은은 그때 이런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합니다. 그녀는 처음으로 "쌓아두고 살지 말자 그때그때 분출하며 살자"고 다짐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그녀가 찾은 방법은 노래였다고 합니다. 무작정 노래방에서 혼자 네 댓 시간씩 노래부르기를 수 일,,심지어는 노래방에서 만난 친구들과 밴드를 결성하는가 하면 음반에 뮤직비디오까지 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달에 한번씩 친구들과 밴드공연을 하고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등 좋은일도 했다고 합니다.

오승은이 발표한 음반앨범은 '친구', '시절' 등 발라드 두 곡과 댄스곡 '여름바다'까지 3곡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오승은 평생 도배일로 마련한 아파트를 팔아 딸의 서울 생활을 지지해주었던 부모님을 생각할 때 가슴이 아프다고 말합니다. 인터뷰에서 연극영화과에 합격이 됐는데 서울에서 생활을 하자니 숙시 해결이 안 되는 상황에서 엄마가 살던 집을 팔아 허름한 집으로 이사가고 자신에게 집을 얻어 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엄마아빠는 저 때문에 산 밑에 추우면 파카입고 이불 덮어쓰고 자야 될 정도로 웃풍이 심한 집으로 이사갔다며 안타까워 하였습니다.




이제 19년만에 엄마와 찾아간 산중턱의 옛집은 가족들의 희생과 사랑을 다시 떠오르는 곳이 되었습니다. 여섯 살 어린 시절부터 맞벌이 부모님 대신 밥을 차려주고 화장실도 함께 가주던 하나뿐인 오빠를 생각하면 울컥 눈물이 난다고 합니다.

오승은은 최근 활동을 재개하면서 서울에 갈 일이 생길 때마다 딸들과 생 이별식을 치르는게 힘들지만 자신을 기억해주는 팬이 있다면 어디든 달려간다고 합니다. 


최근 오승은은 배우에서 가수로 변신하였는데요. 지난해 오승은 '오즈'라는 프로젝트 그룹(오승은×영준, 상동)을 결성, 제작한 음반을 발표하였습니다. 타이틀곡은 '친구'이며 수록곡은 '친구', '시절', '여름바다'로 오승은이 전곡을 자가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tvN예능 '수상한 가수'에서 '사비'라는 이름으로 복제 가수에 도전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수상한 가수'에서 화제가 된 오승은은 과거 배슬기, 추소영과 함께 배우들로 이루어진 그룹 '더 빨강'으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당시 배우들로 구성된 그룹이라는 이름표로 유명했던 '더 빨강'은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습니다.


9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 걸그룹 원더걸스와 포미닛의 전 멤버인 현아가 전학생으로 출연하여 거침없는 입담으로 교실을 초토화하였습니다.  이날 현아는 숨만 쉬어도 난리 난리高에서 왔다며 심상치 않은 포스로 분위기를 압도하였습니다.


이날 전학생으로는 현아와 뉴이스트 김종현, 개그맨 박성광이 출연하였습니다. 현아는 자신의 이상형도 공개 하였는데요. 현아는 서장훈이 정말 남자답고 말이 없어 좋았는데, 지금은 이상형이 이수근이라고 밝혀 놀라게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수근이 자신의 아빠와 진짜 닮았다는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아빠 같은 남자를 좋아해 아빠랑 결혼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특히 눈길을 끌었던 장면은 '나를 맞혀봐' 코너에서 섬세한 관찰력으로 형님들의 혈액형을 맞혀서 깜짝 놀라게도 하였습니다. 연예계 데뷔 일화도 전했는데요. 현아는 숫기가 없어 아버지가 춤 학원에 등록 해주었는데 당시 춤추는 모습이 방송되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뜻밖에 연예계에 발을 들여 놓게 됐다고 합니다.


현아는 1992년생으로 본명은 김현아이며 2007년 원더걸스 싱글<The Wonter Begins>로 데뷔하였으며 별명은 패왕색, 맏며느리 감이라고 합니다. 현아는 2010년대 대한민국 아이돌계를 대표하는 섹시 아이콘으로 사랑 받았습니다.


현재는 솔로로 활동하고 있는데 최근 10주년을 맞아 새 앨범을 선보였습니다. 지난달 29일 현아는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가수 현아의 미니앨범 6집 '팔로잉(Following)'발매를 알리기 위한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앨범 타이틀곡은 '베베(BABE)'로 연상연하 커플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당차고 강렬한 섹시미의 아이콘 현아는 이번엔 '자연스러움'을 가지고 돌아왔는데요. 하지만 변화된 모습에 아쉬워하는 팬도 있다고 합니다. 신곡 '베베'는 현아가 이전과 다소 다른 콘셉트와 가사로 새로운 이미지 구축에 나섰지만 현아 다운 모습이 실종되어 안탑깝게 여기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가요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트로피컬 장르를 사용했다는 점과 가창의 변화는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강렬한 래핑을 다소 거두고 멜로디에 맞게 목소리의 변주를 시도했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뉴이스트 김종현은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밤도깨비' 홍보 요정으로 등극했습니다. 이날 김종현은 형님들에게 딱지치기 도전장을 내밀었는데 김종현은 딱지치기의 실력자들인 형님들을 상대로 '아는형님'을 제패하였습니다.  우사인 볼트 세리머니로 마무리한 김종현은 그 결과 자신이 출연 중인 '밤도깨비'홍보 기회를 얻어 자신의 가방을 열어 '밤도깨비' 포스터를 꺼내들고 박성광과 함께 카메라를 향해 포스터를 들이 밀면서 "일요일 오후 6시30분 '밤도깨비' 많이 사랑해 달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9월8일 MBC생방송 오늘저녁 678회에서는 매거진 오늘에서 백세시대를 위한 노후대책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는데요. 노인장기요양보험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6개월 이상 동안 혼자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가사활동의 지원 또는 간병등의 서비스나 현금 등의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장기요양보험은 별도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동시에 장기요양보험에도 강제로 가입되기 때문에 모든 국민보험 가입자는 장기요양보험 가입자가 됩니다.





장기요양급여의 종류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 야간보호, 단기보호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재가급여와 노인의료복지시설 등에 입소할 수 있는 시설급여, 그리고 가족요양비, 특례요양비, 요양병원간병비 등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현금 급여가 있습니다.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http://www.longtermcare.or.kr/npbs/


아싸1%에서는 값비싼 한정식이 부럽지 않은 맛집을 소개하는데요. 경상북도 경주시 보물로97(전화 054-774-4578)에 위치한 '콩이랑' 두부정식집은 두부 전문점으로 소문 듣고 찾아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합니다. 기다림을 마다않는 손님들 사로잡은 음식은 바로 순두부찌개라고 합니다.





또한 순두부찌개를 시키면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와 고등어구이를 포함한 15가지 반찬까지 제공하는데, 그 푸짐한 한 상의 가격이 9천원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옛날 순두부, 김치순두부, 청국장 순두부, 콩비지 찌개까지 취향대로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681번길 24(전화 031-942-7508)에 위치한 '전라도무지개밥상' 전복코다리정식은 살점 가득한 코다리와 완도에서 받아온 싱싱한 활 전복과 힘을 솟게한다는 낙지가 어우러져 있으며, 영양가득한 톳 밥과 톳 된장국까지 먹을 수 있는 가격이 1만원이라고 합니다.


부자사전에서는 독특한 기술 하나로 연매출 3억 원을 올린다는 이종영 씨를 만납니다. 마네킹 분장사인 이종영 씨는 밋밋한 마네킹에 아름다운 화장을 입히는 '마네킹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각종 드라마, 영화, 잡지를 보는 등 끈힘없이 독학으로 연구한 결과 현재는 연매출 약 3억 원을 달성하는 대한민국 1%직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주 콕에서는 가을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 니트 패션쇼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데요.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경기도 니트 패션쇼'는 경기도 내 섬유기업과 유명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니트 섬유를 알리고, 재능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니트 패션쇼에서는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와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재기 발랄한 니트 의상들을 볼 수 있는 '전국 대학생 니트 패션쇼'도 열린다고 합니다. 또한 도내 청소년 모델로 선정된 16명의 고등학생 모델이 생애 첫 런웨이에 서는 '착한교복패션쇼'까지 우리나라 의류 산업을 이끌 새로운 인재들의 패션쇼 현장을 공개합니다.


나혼자 간다에서는 김민형 아나운서가 대한민국 10대 축제로 꼽히는 효석 문화제가 열리는 평창으로 떠납니다. 먼저 9월말 시작되는 백일홍 축제를 앞두고 벌써 붉은 백일홍 물결이 일고 있는 아름다운 백일홍 꽃밭으로 여행을 시작합니다.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제방길 81 쓰레기매립장(전화 033-334-2363)에서 열리는 백일홍축제는 2018동계올림픽도시 평창에서 열리며 천만송이 백일홍을 테마로 아름다운 평창강과 어울리는 추억과 낭만의 축제입니다. 다채로운 평창 토속먹거리와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청정평창특산물 판매장 및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까지 이른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축제입니다.


평창군 봉평면 문화마을(전화 033-335-2323)에서 열리는 효석문화제는 이효석 소설의 메밀꽃 필 무렵 작품의 배경지인 봉평에서 자연과 문학이 함께하는 축제로 가산 이효석 선생님의 문학적 가치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2017 대한민국 우수축제입니다.


즐거운 축제 후에는 여유로운 힐링을 위해 숲속의 숲 집 같은 숙소가 있는 곳으로 떠납니다.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안흥동길 70-99(전화 010-2258-9930)에 위치한 '하늘 닿은 펜션'은 주변의 관광명소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으며 말은 물과 기암이 어우러진 흥정계곡과 허브를 테마로한 관광농원인 봉평 허브나라가 주위에 있습니다


9월8일 MBC 파워매거진 328회에서는 맑은 호수와 나즈막한 산, 숨소리가 멈출 듯 고요한 성지와 천년 고찰의 고장 안성의 관광명소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금광리 344-5에 위치한 금광호수 낚시터는 사계절이 만드는 아름다운 풍경과 일급수를 자랑하는 깨끗한 낚시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봄, 여름, 가을에는 붕어, 잉어, 향어, 배스 메기등으로 짜릿한 손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금광호수는 빼어난 경관과 굽어진 드라이브길로 유명하며 호숫가 어디에나 차를 멈추고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금광호수는 경기도 남부권 최고의 낚시터로 낚시꾼들의 사랑을 받는 꾸준히 받고있는 곳입니다. 도로에 인접해 있어 낚시하기가 편리하고 좌대낚시, 연안낚시 모두 잘 잡히는 곳입니다.








가을철이 되면 최상류 수초 밭에 떡붕어 월척이 잘 잡히고 특히, 겨울철 빙어 낚시가 유명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389-3에 위치한 '서일농원'은 수백개의 항아리가 1렬로 정렬되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3만평 규모의 농원에서 직접 재배한 콩과 지하 150m 암반에서 끌어올린 물로 담그는 간장 고추장 된장은 과학적 연구에 근거하고 전통의 방식을 고수한 옛맛 그대로의 장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서일농원은 서분례 명인의 손맛이 담긴 음식은 물론 긴 세월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정갈한 장독대와 소박한 정원, 나무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레스토랑 '솔리'는 서일 농원에서 만든 모든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전통음식점으로 솔리의 밥상에는 보글보글 끓여진 된장찌개와 청국장찌개, 서울 농원에서 정성스레 키워진 식재료들과 오랜기간 숙성된 장아찌와 김치류가 제각각 고유의 맛을 자랑하며 정성껏 갈무리하여 맛깔스럽게 요리되어 식탁에 오른다고 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신두리 451에 위치한 '안성팜랜드'는 39만평의 넓은 대지 위에 연두빛 호밀밭이 펼쳐져 있으며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들꽃 한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즐거운 체험목장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안성 팜랜드의 시설로는 고품격 전시를 통해 안성팜랜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문화체험 시설과 안성팜랜드의 역활과 비전, 우리나라 축산업과 교감하는 즐거운 교육시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자전거, 트랙터마차 어린이 전용 바이킹, 회전목마, 미니기차등을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한편 안성에서는 9월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가을목동 페스티벌'이 열리는데요. 가을목동 페스티벌은 안성팜랜드의 대표 테마인 다양한 가축과 교감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 면양레이싱, 양떼몰이쇼, 양털깎이 시범, 도그 쇼등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입니다.


건강편에서는 부평구 부평동 185-10 8층 805호에 위치한 '아메리카요가 부평역'이 소개가 됐는데요. 아메리카요가는 한가지 요가가 아닌 여러가지 요가와 필라테스를 동시에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아메리카 요가는 다양한 요가를 배울 수 있는 요가센터로 유명한데요. 일반요가, 프라잉요가, 필라테스요가 등 다양한 요가를 배울 수 있습니다.






플라잉요가의 효능은 많은 운동량으로 칼로리를 소모해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척추나 골반교정등에 좋은 체형교정 요가입니다. 필라코어요가는 코어라는 소도구를 이용 통증이 있는 부분에 직접적인 압박과 롤링으로 마사지효과를 볼 수 있는 요가로 근육이완과에너지 순환등에 좋다고 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봉원사길 75-7에 위치한 '숲속한방랜드'는 도심속에서 숯가마찜질을 즐길 수 있으며 데이트 장소추천으로도 1순위라고 합니다. 신촌이대/연대뒷편 7024번 종점앞위치 봉원사입구에 자리잡고 있으며 노래방/사격장/헬스장찜질방/오락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있다고 합니다.






숲속한방랜드는 직접 참나무로 불을 지펴 참숯의 효과를 통해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숲속한방랜드에서는강원도에서 공수해 온 참나무를 직접 구워 숯을 만든다고 합니다. 숲속한방랜드의 최고의 찜질방은 '꽃방'이라고 하는데요. 방의 온도가 자그만치 140도가 넘는다고 합니다.






한방숲속랜드의 또 다른 즐거움은 먹을거리에 있는데요. 호일에 싸서 숯에 구워먹는 고구마나 감자의 맛은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으며 삽자루에 구워먹는 삼겹살도 인기 만점입니다. 


숯가마찜질의 효능은 참숯가마에서 뿜어 나오는 원적외선과 음이온, 목초액이 중금속과 노폐물들을 땀과 함께 배출함으로 심리안정과 혈액순환 및 각종 질병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9월7일 KBS2TV 해피투게더3 515회 1부에서는 '혜자캐스팅' 특집으로 한채영과 유연석 오만석, 진지희가 출연하여 상상못했던 숨겨진 매력들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바비인형보다 더 인형 같은 완벽 비주얼의 한채영은 알고보니까 허당끼가 가득하다고 합니다. 이날 한채영은 신혼시절 부부싸움하다가 쌍코피 흘린 황당 사건의 전말과 남편에게 디스 3단콤보 당하고 울분 토한 사연, 그녀가 뽑은 제2의 바비인형 후계자는 누구?, '아들바보' 한채영을 툭하면 삐지게 만드는 5살 아들의 촌철살인 한 마디는 무엇인지를 공개하여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사게 하였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한채영은 '언니들의 슬램덩크' 출연 당시 남편에게 굴욕을 당했다고 고백하였는데요. 한채영은 "원래 남편이 레코딩 틀어놓듯이 '너무 예뻐', '너무 최고야'를 자동으로 하던 사람이 10년을 살다보니 솔직해지더라며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서 한채영을 보더니 몸치, 음치, 박치까지 있다며 3단 디스를 퍼부어 충격을 받았다는 울분을 토해 웃음바다를 만들었습니다.


눈빛으로 여심을 저격하는 눈빛의 장인, 국민 밀크남 유연석은 전 여친 탓에 군 생활 3개월 연장된 사연과 충격의 이별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또한 '키스장인' 유연석이 서현진과의 키스신에 와인 사간 사연과 '키스학개론'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뮤지컬<헤드읙>에서 여장 때문에 옆구리 살이 고민이라며 여장 비화를 공개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유연석은 군대에 가자마자 여자친구가 고무신을 거꾸로 신었다며 드라마틱한 이별 경험담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여자친구는 공군 비행장이 있는 성남에 살고 있었는데 면회를 자주오겠다며 공군으로 오라고해서 그 말만 믿고 공군에 지원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자친구에게 받은 첫 편지가 이별 편지였다고 합니다. 12주 훈련을 받던 중 그 편지로 인해 엄청 울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고백 가운데 오만석은 "군생활만 3개월 늘어났네"라고 팩트폭력을 가해 폭소를 유발하였습니다.







공연장에 떴다 하면 전 객석이 만석이 된다는 '만석배우' 오만석은 학창시절 '오응혁'으로 개명할 뻔 했던 사연과 <택시>MC에서 할리우드 톱스타 '톰크루즈'와의 잊지 못 할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뮤지컬 '해드윅'의 오만석은 5년 만에 헤드윅 무대에 복귀하였는데요. 뮤지컬 헤드윅은 트렌스젠더 로커의 삶을 그린 뮤지컬입니다. 뮤지컬 헤드윅은 2005년 초연 당시 오만석 외에도 배우 조승우, 김다현, 송용진이 헤드윅을 맡아 열연을 펼쳤고, 숱한 마니아 관객을 낳아 10년 넘게 롱런한 작품입니다.






5년 만에 세 번째 '오드윅'으로 돌아온 그는 완벽한 헤드윅으로 변신해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오만석은 여장 남자 역활과는 인연이 많은 배우인데요. 영화 '왕의 남자'의 원작인 '이爾'에서 공길 역을 시작으로해서 헤드윅과 킹키부츠 초연에서 각각 주인공 헤드윅과 롤라로 변신한 바 있습니다.


빵꾸똥꾸에서 청순미 뿜뿜 천상여자로 변신한 진지희는 알고 보니 '금사빠'였다고 합니다. 박서준의 대사 한마디에 심쿵해던 사연과 과거 빵꾸똥꾸 시절 안티카페까지 생겨 남몰래 마음 고생했던 사연과 연예계 숨은 '걸그룹 댄스 실력자'라는 놀라운 진지희의 끼를 공개합니다. 진지희의 상큼발랄<빨간 맛>댄스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합니다.







진지희는 영화 '이웃집 스타'에서 한채영과 함께 모녀 지간으로 출연하기도 하였는데요. '이웃집 스타'는 스캔들 메이커 톱스타 '혜미'와 '우리 오빠'와의 열애로 그녀의 전담 악플러가 된 여중생 '소은(진지희)'의 한 집인 듯 한 집 아닌 이웃 살이 비밀을 그린 코믹 모녀 스캔들입니다.






진지희는 올해 19살의 고등학생으로 2009년 MBC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정혜리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진지희는 최근 근황에서 성숙함이 물씬 느껴지는 화보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공개 된 사진 속 진지희는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쉬폰 원피스에 니트 베스트를 코디한 여성스러운 의상과 그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메이크업으로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 물오른 미모와 성숙미를 자랑했습니다.


9월7일 KBS2 TV 생생정보에서 내일배움카드제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었는데요. 한 사례자는 내일배움카드로 직업훈련을 받고 자전거 점포를 차려 4억 이상의 연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제(직업능력개발계좌제)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 및 창업을 목적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구직자(실업자)와 자영업자에게 일정 금액을 지원해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해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별 훈련상담을 통하여 취업(창업)계획 구체성, 훈련 필요성, 취업의 시급성 등을 심사한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국비지원으로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 선정 후 계좌카드를 농협이나 신한카드에서 발급받은 후, 훈련기관 다음잡(www.daumjob.com)에서 수강신청 및 본인 부담금액을 결제한 후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국비지원 금액은 대상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보도에 의하면 직업능력개발 훈련비를 지원하기 위한 내일배움카드의 발급과정이 더욱 간단해졌다고 합니다. 그동안 내일배움카드지원 신청을 하려면 직업훈련 서비스, 정보제공 포털인 'HRD-Net'의 PC사이트에 접속해 절차 제도 설명 사전 교육 동영상을 시청한 뒤 수강 확인증을 출력해 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모바일로도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별도의 확인증을 인쇄할 필요가 없다고합니다. 참여 훈련생이 훈련 장려금을 지원받기 위해 수강한 훈련과정에 대한 소감을 등록하는 절차인 '수강평 등록' 서비스 역시 모바일에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제의 지원대상은 구직신청을 한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이면서 연매출이 15,000만원 미만인 개인사업자 또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비진학 예정의 고교3학년 재학생, 다음연도 9월1일 이전 졸업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 농 어업인으로서 다른 직업에 취업하려는 사람과 그 가족, 1개월 간 소정근로시간이 60시간 미만인 근로자로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가 아닌 사람, 군 전역예정인 중 장기복무자, 결혼이민자와 이주청소년, 난민인정자 등이 대상자입니다.







내일배움카드제의 훈련비지원은 일반실업자 등은 최대 200만원까지 훈련비의 20~95% 지원(훈련비의 5~80% 및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자비부담)


취원성공패키지참여자 2형은 최대 200만원까지 훈련비의 50~95% 지원(훈련비의 5~50% 및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자비부담), 1형은 최대 300만원까지 훈련비의 전액 또는 90% 지원(지원한도를 초과하는 훈련비는 자비부담)







취업성공패키지 1형은 만18세~64, 위기청소년 만15세~24세의 기초생활수급자(조건부수급자) 및 차차상위(최저생계비 150%)이하 저소득층 구직자(노숙인/북한이탈주민/출소(예정)자/결혼이민자/여성가장/영세자영업자/장애인 등의취약계층은 소득여부와 관계없이 참여허용)는 100% 전액 정부지원


취업성공패키지 2형 청년층(만18~34세)고등학교 이하 졸업(예정)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 대학교(전문대 포함)졸업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서 미취업 청년, 최근 2년 동안 교육 훈련에 참여하지도 않고, 일도 하지 않은 청년(니트족(NEET)), 영세자영업자(연간매출액 8천만원 이상 1억5천만원 미만인 사업자)






중장년층(만35세~64세)최저생계비 250% 이하의 가구원으로서 실업급여 수급 종료 이후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은 있으나 수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다라도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실직상태에 있는자. 영세자영업자(연간 매출액 8천만원 이상 1억5천만원 미만인 사업자)


단위기간(1개월)별 소정훈련일수의 80% 이상을 출석한 경우 월 최대 116천원의 훈련장려금을 지급하며, 1일 5시간 미만인 훈련과정은 월 최대 5만원을 지급, 1일 5시간 이상인 훈련과정은 월 최대 116천원을 지급합니다.


7전8기의 개그맨 프로골퍼 최홍림이 9월3일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38회에 출연하여 파란만장한 인생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개그맨 최홍림은 1987년 제1회 대학 개그제에서 동상을 받으며 화려하게 개그계에 데뷔하였습니다.


그가 출연한 프로는 <꼭지와 깍지>, <청춘교실>등이었는데 쏟아지는 후배 개그맨들로 인해 최홍림은 차츰 설 자리를 잃고 잊어버리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는 방송을 계속해서 하고 싶었지만 불러주는 데가 없어 무척이나 속이 상하였다고 고백하였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니까 나중엔 우울증까지 왔다고 고백했는데요. 그는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결국 가족들이 있는 미국행을 택하였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어느날 골프방송을 보다가 최홍림은 그 순간 골프를 통해 문득 내가 골프를 잘 치게 되면 골프전문방송 쪽으로 MC나 사회자로 방송을 다시 할 수 있을것 같은 생각이들어 그때부터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날로 최홍림은 미국에서 그렇게 골프를 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2002년도에는 '개그맨 출신 프로골프'가 됐습니다. 최홍림은 골프에 대한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연습하여도 재능이 부족하면 힘들텐데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는 2010년에는 14년만에 꿈에 그리던 방송에 다시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데뷔 33년 만에 처음 맞이한 전성기로 인지도를 쌓고 자신이 하던 사업도 자리를 잡아가던 어느날 청천벽력같은 말기 신부전증이라는 진단을 받게 됩니다.


신부전증이란 신부전 또는 콩팥기능상실은 콩팥이 망가져 생기는 병으로 만성신부전의 경우는 투석을 하거나 신장 이식을 하지 않으면 생명이 위태롭게 됩니다. 급성 신부전은 신우신염, 신장염 등 세균성 감염증이나, 외부 약물 섭취, 독그물에 의한 신장피해, 혈액량 부족(극심한 탈수)등의 이유로 일어나곤 합니다.







최홍림은 3년 전 처음 진단을 받을 땐 관리만 잘하면 10년도 쓸 수 있다던 신장이 3년 만에 8%로 악화된 것입니다. 신부전증은 어떤 질병보다 관리가 중요한데에도 불구하고 기러기 아빠로 고군분투 하느라 정작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않아 병을 키워온 것입니다.


최홍림은 지난 3년 동안 사람들이 자신을 찾아줄 때 자리를 잡아야 한다는 조바심에 방송국과 골프장을 밤낮없이 뛰어 다녔습니다. 챙겨주는 가족이 없다보니 끼니를 거르는 날이 일쑤이고 결국 몸은 점점 망가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주변에서는 빨리 수술을 하라고 하지만 만약 수술을 하면 방송은 끝이다라는 생각에 수술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는 아내한테 훌륭한 남편이 되고 싶고 딸한테도 열심히 방송하는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방송하다 쓰러지면 수술을 할까 당분간은 수술을 안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고백했습니다.


3년 전 최홍림의 아내는 한식당 사업과 딸의 학업 때문에 모녀는 함께 중국으로 가게 됐습니다. 최홍림의 아내 도경숙씨는 모든 게 본인 탓인 것만 같았습니다. 마침 딸의 방학을 맞아 고국에 잠시 딸과 함께 귀국하였는데, 최홍림은 그새 몸무게가 5kg이나 빠져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아픈 남편을 두고 다시 중국으로 가야하는 아내는 남편의 끼니 걱정에 쉽사리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딸 또한 혼자 남을 아빠 걱정에 아빠 얼굴만 봐도 눈물이 흐릅니다.


최홍림은 지난 2월에 14% 신장기능이 남았다던 검사결과가 최근 진행된 검사에서는 8% 남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6개월 만에 무려 6%나 떨어진 것입니다. 이제 투석이나 이식수술로 신장기능을 대신해야할 상황이 온것입니다.


그런던 중 40년 가까이 연락을 끊고 지냈던 친형 최길림 씨가 신장을 공여해주겠다며 낱났습니다. 그러나 최홍림은 기뻐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최홍림의 형은 지독히도 가족을 괴롭혔기 때문입니다. 어머니가 돈을 주지 않으면 애꿎은 홍림과 누나들을 두들겨 패곤 했으며 심지어 돈을 주지 않는다고 집에 불을 지르고 집문서를 들고 도망가기도 했습니다.






최홍림에게 형이란 존재는 원수 그 자체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상처가 씻어질 수 있는 것은 형이 죽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형이 홍림이에게 찾아와 그동안해준 게 없으니 신장이라도 주고 싶다며 동생에게 먼저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러나 그토록 기다렸던 신장이식 수술이었지만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신장을 주겠다고 한 형이 고마우면서도 지난 날을 생각하면 울컥울컥 분노가 치솟습니다. 최홍림은 인터뷰에서 자신의 신장이 나빠진 것은 부모님이 형과의 화해를 바라는 뜻으로 부모님이 신장을 나쁘게 한 건가라는 생각도 가끔씩 든다고 합니다.


과연 최홍림은 어린 시절의 상처를 딛고 형과 화해하며 용서할 수 있을지 사람이 좋다에서 공개 한다고 합니다.

2018년도 내년에는 사상 최대의 공무원을 채용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2일날 발표되었습니다. 2일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내년에는 공무원 신규채용만 6만명(신규 증원 3만명+자연증가분 3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인사처, 해안부가 공개한 통계연보상 최대 수준입니다. 행안부 관계자는 "최근 베이비붐 세대가 많이 퇴직을 하면서 신규 채용이 많이 늘고 있는 데다 내년에 증원도 이뤄져 내년에 상당한 규모가 채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공시생에게는 반가운 소식인데요. 세부별로 살펴보면 국가 재원으로 충당하는 국가직은 경찰직 3500명(파출소 지구대 순찰 인력), 부사관 4000명, 생활 안전 밀지분야 6800명(근로감독관 질병검역 건설 화학 안전 세관 출입국 관리) 행정직(지방법원 등기 실무 및 시 군 구 선관위 인력)300명 등입니다.


지자체 재원으로 충당하는 공무원은 사회복지직 1500명, 소방직 4000명 교사(국가직)3000명 등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한 공무원 증원계획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9일 2018년 예산안을 발표하였는데요. 정부는 내년 국민 생활, 안전 분야 중앙직 공무원 1만5000명, 지방직 1만5000 등 총 3만명을 충원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하지만 야당의 반발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호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지난 30일 "정부가 공무원 증원 3만 명 예산을 가져왔는데 한 명도 불가하디"며 "일선 소방, 경찰 일선 복지 공무원들 필요한 건 맞지만 그런 걸 늘릭 위해서 공공부문의 지출을 그만큼 줄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자유한국당은 MBC 사태에 반발, 정기 국회 시작부터 '국회 보이콧'입장까지 밝히는 등 대공세를 예고하고 있는 중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공약에서 공무원 등 공공부문 일자리를 늘려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로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2018년 예산안을 살펴보면 청년층에게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양육 가구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하는 등 대선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과제가 담겼습니다. 이전 정부에서 논란이 컸던 누리과정 예산도 내년부터는 전액 국고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전용 임대주택을 도입하는 한편, 유기견에 대한 입양비를 지원받는 방안도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년들에게는 정부 취업 지원프로그램(취업성공패키지)을 통해 구직 중인 청년들은 석달간 30만원씩의 '청년구직촉진수당'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내년부터는 누리과정 예산을 중앙정부가 전액 국비로 지원하며 또 0~5살 아동을 키우는 부모는 내년 7월부터 아동수당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매달 10만원씩 아동수당을 받게됩니다. 이 제도는 부모의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아동에게 보편적으로 지급됩니다.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 상한액은 앞으로는 첫째도 200만원으로 오릅니다. 저소득층 맞벌이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돌봄 서비스도 올해는 최대 480시간만 지원받을 수 있었지만 내년에는 600시간으로 늘어납니다.


또한 내년에 공공임대주택이 17만호가 공급되며 여성 전용 임대주택도 새롭게 도입됩니다. 노인에게 주어지는 기초연금은 25만원으로 오르고 노인 일자리도 크게 늘며 단가도 월22만원에서 27만원으로 증액됩니다.






각 지방자치단체 동물보호센터에서 유실 유기동물을 분양받는 사람들은 앞으로 정부의 지원을 받게됩니다. 동물을 분양받을 때 필요한 질병 진단 키트, 예방접종비, 중성화 수술비 등에 소요되는 비용 중 20만원가량을 정부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축산물의 산지 도매 소매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가격 비교 시스템인 '고기넷'이 구축되어 누리집이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기값을 비교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