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예능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젼>이 방송 30개월만에 시즌1을 종영하였는데요. 지난 5월28일 MLT-50 편이 카카오TV로 생중계로 방송된 <마리텔>은 100회 특집을 맞아 특별한 출연자가 소개되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젝스키스, 이은결, 강혜진 그리고 김구라와 함께 유시민이 함께 출연하여 마리텔을 꾸몄습니다.


이날 녹화분의 본 방송은 6월 3일 토요일 밤 11시 15분에 방송이 될 예정입니다.


이날 가장 눈길을 끌었던 사람은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자 현 베스트셀러 작가인 유시민이었습니다. 이날 유시민 작가는 기존출연자인 김구라와 함께 '토론과 글쓰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방송을 이끌었습니다.






유시민 작가는 현재 JTBC'썰전'에 뛰어난 통찰력과 입담을 선보이며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인물로 토론실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마리텔에 출연한 유시민은 이날 방송에서도 즉석토론을 펼쳤는데요. 세 명의 대학생들과 즉석 주제를 받아 토론을 펼쳤습니다. 


유시민은 김구라와 함께 '트루 시티즌 스토리'란 방제로 방송을 이어갔는데요. 유시민은 결혼이 의무인지 선택인지에 대한 주제에 대해서 결혼은 의무가 아니고 선택이란 의견을 밝혀 눈길을 끌었는데요. 결혼은 살다보면 할 수 도 있고 안 할수도 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조영구는 현재 인구률이 적으니 의무라도 해서 늘려나가는 게 아니냐고 반론을 제기했는데요. 유시민은 출산율이 적어지는 건 문제가 아니고 오히려 인구감소가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여성이 평등하고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는 곳에선 사회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대답을 하였습니다.


'지니'라는 예명으로 유튜브 활동을 재개한 캐리 출신 강혜진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헤이지니'에 레고 젤리 만들기로 인기를 얻고있는데요. 강혜진은 마리텔에서 피젯스피너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강혜진은 특히 일명 '캐통령'이라고 불리며 장난감 유튜버 '캐리'로 활동해 아이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은바 있었습니다.






강혜진은 이날 방송에서 '지니의 모여라 우리 친구들'이라는 방제로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강혜진은  "채팅창에 재미있는 장난감을 써달라"고 주문했는데요. 다양한 의견이 나온 가운데 한 손에 쥐고 반복적인 동작을 할 수 있는 장난감 피젯스피너를 소개했습니다. 강혜진은 "피젯스피너 5가지를 준비해 봤다"며 "아이들 사이에 남성분들 사이에도 인기가 많다. 먹을 수 있는 피젯스피너를 만들도록 하겠다"며 방송을 이어 나갔습니다.


아이돌 젝스키스는 1세대 아이돌인데요. 올해 벌써 데뷔 20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이에 마리텔에서 건강검진부터 일본진출 대비까지 아이돌 중간 점검 시간을 가지며 이번 완전체 출연으로 이제껏 보지 못한 반전 매력과 20년 우정을 과시하였습니다. 





젝스키스는 '1997년, 2017년'이라는 방제로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젝스키스 강성훈이 불참한 가운데 젝스키스 멤버들은 30주년에 대해 얘기를 나눴는데요. 은지원은 "목소리라도 잘 유지해서 녹음은 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해 나이가 들어도 활동하겠다는 의욕을 불태웠습니다.


김재덕은 그룹을 장 유지해서 환갑 때 '세상에 이런일이'에 나오겠다고 바람을 전했습니다. 또 "외모를 유지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은지원은 "30주년을 하냐 안 하냐 내기하자"고 하기도 했습니다. 또 이날 젝스키스는 스트레스 측정도 하였는데요. 은지원은 스트레스 폭발로 수치를 측정도 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장수원은 "스트레스를 많이 주는 멤버는 은지원"이라는 자체평가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젝스키스의 최근활동은 27일 MBC쇼 음악중심에서 '아프지 마요'굿바이 무대를 가진 바 있습니다. 젝스키스 20주년 앨범을 대표하는 '아프지 마요'와 '슬픈 노래'는 프로듀서 타블러와 퓨추 바운스가 젝스키스를 위해 다시 한 번 힘을 합쳐 만들어 낸 곡입니다.


마리텔에서 최종승자는 유시민이 1위를, 2위는 젝스키스가 차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