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의 멤버 슈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여 자신의 인생이야기와 근황등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7월 9일 오전 8시에 방송되는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30회 편에서는 국민요정 슈, 다시 날개 달다라는 제목으로 방송이 됍니다.


SES의 슈는 1981년생으로 재일교포출신입니다. 본명은 유수영이고 SES의 멤버는 바다(Sea), 유진(Eugene), 슈(Shoo)등으로 명칭은알파벳 앞자리를 따서 만들어진 SES입니다. 유수영은 롯데월드에서 길거리 캐스팅되어 우연찮게 S.E.S의 멤버로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데뷔는 1997년 S.E.S 1집 앨범 I'm Your Girl(아임 유어 걸)로 데뷔하였습니다. 





결혼은 지인의 소개로 인천 전자랜드 소속의 농구선수 임효성과 열애 끝에 2010년 4월에 결혼하여 아들 임유를 출산하였습니다. 아들을 출산 후에는 <채소에 관한 진실>이라는 책을 직접 번역하여 '에코맘'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라피앙스 화장품 모델로 활동하며 슈는 제2의 전성기를 맞기도 하였으며 2013년 7월에는 쌍둥이딸을 출산하여 1남2녀를 둔 엄마가 되었습니다.


쌍둥이의 이름은 라희, 라율인데요.라둥이들은 2014년 5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여 엄마보다 더 높은 인기를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방송에서 마찬가지로 쌍둥이를 키우는 이휘재가 슈의 집에 방문하면서 슈의 쌍둥이 딸 라희와 라율이를 방송에 공개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대체로 아이들이 슈를 많이 닮아 귀엽다는 평을 많이 받았는데요. 슈는 세 자녀를 키우는 억척스런 모습을 보여주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슈에게도 남다른 힘겨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슈는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세 아이를 키우면서 힘들었던 점들을 이야기하며 눈물을 짓기도 하였습니다. 


슈는 쌍둥이를 출산하기 전 감기기운이 있었음에도 아이들 생각을 하여 약도 먹지않고 견뎠다고 하였으며 또한 이때 무리가 가서 갈비뼈가 부러지는 고생도 했다는 사연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슈는 쌍둥이들과 샴푸광고를 찍으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었는데요. 이때 생긴 별명은 '맘스 랩'이였다고 합니다.






최정상에 오른 아이돌로 누구보다도 화려한 살았던 슈는 SES 해체 후 같은 멤버였던 바다는 가수로, 유진은 배우로 각자의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줬지만 슈는 결혼 후 육아에 전념하느라 오로지 엄마로서의 삶을 살아왔다고 합니다. 끝이 없는 육아와 집안일에 자신을 돌아볼 틈도 없이 바빴던 슈는 어느날 TV속에서 활동하는 동료를 보며 서로움에 펑펑 울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무한도전의 <토요일 토요일 가수다>에 출연한 뒤 숱한 예능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제2의 전성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또 SES는 해체 이후 14년 만에 뭉쳐 2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하기도 하였습니다. '사람이 좋다' 인터뷰에서 슈는 "육아가 다였어요 그때는 앞으로 내거 일을 할 수 있을까? 그런 자신감도 없었고 나의 꿈들이 다 사라진 느낌? 나라는 사람이 없는 느낌? 누구보다도 열정이 많았는데 그런 저는 온데간데없고 항상 풀이 죽어있었어요"라고 심정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어릴적 배우가 꿈이었다는 슈는 SES로 가수의 길을 걸으면서도 배우의 꿈을 간직하고 살았다고 합니다. 슈는 SES가 해체하자마자 일본으로 건너가 연극무대에 오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혼자 지하철을 타고 다니며 발이 퉁퉁 부을 때 까지 연극연습에 매진하였다고 합니다.


슈는 요즘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바로 연극 <스폐셜 라이어>에 출연하여 현모양처지만 어쩔 땐 헐크로 변하는 다중인격의 소유자 메리 스미스역을 맡아 이종혁, 안내상, 우현, 원기준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매일 이어지는 공연과 연극 연습 탓에 아이들 얼굴도 제대로 보기 힘든 나날이지만 아이들에게 엄마가 무대에서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설렘으로 오늘도 그녀는 연극 연습에 매진한다고 합니다.






슈의 연기에 배우 안내상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처음 보는 메리의 연기라며 감탄을 하며 슈의 연기에 대해서 자기가 영혼이 가는대로 움직여서 늘 다르게 연기를 한다며 이런 배우를 너무 좋아한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제 슈는 아이돌에서 세 아이의 엄마로 그리고 어엿한 배우로 변신하여 더 나은 내일을 꿈꾸며 쉴 틈 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그녀의 살아가는 오늘을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