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의원직 전원 사퇴를 하고 전원 삭발에 노숙단식 투쟁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무슨일이 벌어진건가요? 이 내용은 자유한국당이 안경환 법무장관 후보자 낙마와 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으로 국회가 공전 가운데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의원들에게 카톡과 문자로 주고 받았던 내용이라고 합니다.


더팩트 보도진에 의해서 한국당 의원들의 문자내용이 카메라에 포착되었는데요. 문자 내용에 안경환 건 계속이란 문자와 오늘은 조국 조지는 날 같은 내용이 담겼다고 합니다. 또한 문정인 특보에게는 무슬림인지 반미생각가진 사람 특보라니라는 문자도 있었다고 합니다. 또 그중 재미있는 문자가 '의원직 전원사태, '전원 삭발', '노숙단식 투쟁'같은 강경책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열렬히 호응한다고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이러한 반응으로 환영하고 있습니다. "자유당이 지금 이럴 때가 아닙니다. 국회 밖으로 나와서 전원삭발하고 장외단식투쟁 돌입해야 합니다. 의원직 전원 사퇴하고 하루 빨리 노숙단식 투쟁하셔야 합니다. 그리해서 문통이 말 듣겠습니까? 오늘 당장 시작하세요. 그래야 지지율도 폭등할 겁니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라는 내용의 문자가 자유한국당 의원에게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다른 누리꾼들도 환영하고 있는데요. 의원직을 빨리 사퇴하시기 바란다면서 적극지지하겠다라는 댓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 사퇴하고 재선거하자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네티즌뿐 아니라 아마 대다수의 국민들도 진심으로 바라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근들어 한국당에서 도가 넘는 말들이 이어지고 있어 구설수에 많이 오르고 있는데요. 지난 19일 이철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다음 대통령 선거는 선거까지 안 갈 것도 같다면서 박근혜씨 처럼 문재인 대통령도 탄핵이 될것처럼 말을해 여당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단지 희망사항이겠지만 아무 근거 없이 현직 대통령의 탄핵을 시사했다는건 너무 막말을 하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철우의원에 발언에 대해 당연히 더불어민주당도 크게 반발하였는데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철우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시사하는 발언까지 서슴치 않고 있다면서 눈과 귀를 의심할 정도로 경악스런 발언이라고 지적하였습니다. 이어 "이 의원은 지난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도 "탄핵 대신 개헌을 추진해야 한다. 이러다가 세월호 학생들처럼 다 빠져 죽는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며 "한국당은 막말을 잘하는 사람을 지도부로 뽑기로 결정한 것인지 묻고 싶을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이철우 자유한국당의원은 해명에 나섰는데요. 경각심을 주는 차원에서 이이야기일 뿐 다른 깊은 뜻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라며 해명을 하였지만 진심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외교, 인사를 너무 밀어붙이고 있고 탕평책도 보이지 않아 경각심을 주는 차원에서 한 이야기이며 다른 뜻은 없었다고 변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