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1일 생방송 오늘저녁 679회 당신의 애창곡에서는 가을의 모든것을 느낄 수 있다는충청남도 서천으로 떠납니다. 충청남도 먼저 찾아간 곳은 축제가 열리고 있는 홍원항인데요. 홍원항에서는 2017년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가 9월9일~9월24일 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홍원에서 맛보는 자연산 전어는 구이 뿐 아니라 세꼬시처럼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제 맛인 전어회와 새콤 달콤 아삭아삭한 전어회무침으로 먹으면 잃었던 입맛도 찾게되지요. 제17회를 맞고있는 홍원항 자연산 꽃게 축제에서는 맨손으로 전어잡기, 홍원항 추억의 놀이 체험, 비눗방울 놀이, 홍원항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홍원항 전어 깜짝 경매 등 다양한 행사와 초대가수 하동진, 민지, 감주원, 신인가수 10명등을 초청하여 콘서트공연도 펼쳐진다고 합니다.





홍원항은 바다낚시도 유명한데요. 홍원항은 전국 최대 자연산 활어생산지로 최근 해수온의 상승으로 감성돔, 참돔, 돌돔, 우럭, 농어등 고급어종이 풍부하다고합니다. 이곳에서는 갯바위 방파제, 루어 지깅 우럭낚시등 모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선박과 베테랑 선장님도 있다고 합니다. 길산도, 화사도등 무수한 섬들이 있으며 관광자원도 풍부하여 바다가 갈라지는 무창포, 소나무 숲이 좋은 춘장대 해수욕장, 동백나무 숲이 울창한 동백정, 서해 유일의 해돋이와 일몰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 4대 갈대밭인 충남 서천의 신성리갈대밭은 금강 8경 중 2경에 해당하며 영화 'JSA공동경비구역'과 드라마 '추노',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연학습장이기도한 신성리갈대밭은 파란 하늘과 맞닿을 듯 갈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고 가을이 되면 가족과 연인의 낭만여행지로 손꼽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서천수산물특화시장은 서해안의 싱싱함이 가득한 곳으로 수족관에는 광어, 우럭, 도미가 활개를 치고 좌판에는 전어, 꽃게 꼬막, 키조개, 맛조개, 꽁뚜기, 밴댕이, 가오리 등 수많은 해산물이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장항리송림산림욕장이 있어 식사 후 이곳에서 삼림욕과 해수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1km에 이르는 해변을 따라 울창한 해송숲이 있고 송림 사이로 산챌로가 조성돼 있습니다.

장항송림산림해수욕장 앞 해변은 모래가 단단해 백사장까지 차를 몰고 들어갈 수 있으며 해변의 모래는 염분, 철분, 우라늄이 풍부해 모래찜질에도 그만이라고 합니다. 고려 시대에 평장사를 지낸 두영철이라는 사람이 유배 중 이곳에서 모래찜질을 하고 건강을 회복했다고 전합니다.






운명의 만남에서는 모델출신 예쁜 놈부터, 동해 대표 큰 놈, 소문난 까칠한 놈까지 제철 맞은 특별한 새우를 만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80-13(전화: 02-548-9859)서울 강남 맛집 '새우의 진수'에서는 독도 인근 천혜의 자연환경에서만 산다는 꽃을 닮아 꽃새우와 머리가 닮은 닭새우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단맛이 풍부한 꽃새우와 쫄깃한 닭새우는 싱싱한 생물로 앉은 자리에서 바로 회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원한 국물 맛 내주는 꽃새우와 칼칼한 맛 담당한 고추장의 궁합이 절정을 이룬 '꽃새우고추장찌개' 또한 별미입니다.





경기도 부천시 상동 532-9 태평양프라자2층 420-861(전화: 032-322-6245)에 위치한 부천 맛집 '맛향기'에서는 자칭~타칭1%의 새우라는 새우의 왕 도화새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탱태한 속살을 잘라 간장, 도화새우알과 함께 비벼 먹는 비빔밥은 이곳에서 밖에 누릴 수 없는 특식이라고 합니다.

달달한 도화새우와 짭조름한 간장이 만나 단짝의 신세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부천 맛집 '맛향기'는 제철음식 전문점으로 30년 경력의 셰프리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제철의 신선한 재료와 산지 직송 해산물로 요리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메뉴로는 방어, 참돔, 광어, 숭어, 모듬회, 생골뱅이, 숙회, 생굴회, 반건조 굴비찜, 벌교 꼬막찜, 오겹수육 생굴보쌈, 한우육전, 새우만두, 어만두, 코스요리등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47-9 1층 101호(전화: 02-778-9291)에 위치한 서울 마포 맛집 '오월'은 제주도산 딱새우가 유명합니다. 이 가게에서는 조리시간에 맞춰 손님들이 노래를 부르는 이 집만의 특별한 이벤트로 요리를 맞는다고 합니다. 노래가 끝나자 등장하는 요리는 제주도산 딱새우가 가득 들어간 된장찌개입니다.





제주도산 딱새우는 딱딱한 껍데기와는 달리 촉촉하고 단맛 나는 속살을 자랑합니다. 특제된장소스에 찍어 먹는 딱새우회 또한 별미라고 합니다. 대표발효식품 된장과 만난 딱새우 한 상 차림을 만나봅니다.

인생역전의 명수에서는 4가지 호떡으로 인생을 역전시킨 조영준 씨를 만나봅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화동 138-16(전화: 02-732-0420)에 위치한 '삼청동호떡'을 운영하는 조영준 씨는 겨울 대표간식인 호떡을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간식으로 바꿔 삼청동 골목에서 일 매출 170만원을 달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업실패와 친구의 배신등으로 빚더미에 오른 그는 현아내와 재혼하며 액세서리판매를 하게 되었는데, 이후 노점의 생리를 배운 그는 창의성을 발휘하여 꿀, 채소, 단팥, 고기를 넣어 자신만의 4가지맛 호떡을 탄생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