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9일 KBS'콘서트7080'에서는 배철수가 7080무대에 참석한 객석들이 제일 멋진 것 같다는 멘트로 화기애애한 무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날 출연자들로는 이정석과, 소찬휘, 진미령, 윤수일 밴드가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첫 번쩨 출연자는 이정석이 나와 자신의 히트곡인 '사랑하기에'를 열창하였습니다. 두 번째곡으로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노래 이정석의 '여름날의 추억'을 경쾌하게 불렀습니다. 세번째 곡으로는 이정석의 '수줍은 고백'을 유쾌하면서 아련한 느낌으로 무대를 압도하였습니다.


가수 이정석의 근황은 위안부 피해 역사 바로 알리기 자선 활동에 꾸준히 동참해 왔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았는 것 같습니다. 이정석은 2015년 현충일에 미국 뉴저지주의 코리아프레스센터에서 공연을 열고 수익금을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12명의 증언을 담은 영문판 구술집 '들리나요?'의 배포 기금으로 기부하기도 해서 공익을 위해 활동을 많이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정석-여름날의 추억


또 이정석은 위안부 피해 소녀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눈길' 제작자로부터 글렌데일시 평화의 소녀상 갈등 등을 다큐멘터리로 찍고자 하는 한국 청년들이 제작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기부하여 훈훈한 미담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이정석은 1986년 MBC'대학가요제'에서 직접 작곡한 '첫눈이 온다구요'로 금상을 타 가수로 데뷔하여 '사랑하기에', '사랑의 대화', '여름날의 추억'등의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두 번째 출연자는 뛰어난 고음의 가창력을 자랑하며 소찬휘 노래를 잘한다고 해서 이름이 소찬휘인 소찬휘이의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첫 번째 곡으로 'Tears'(티어스)를 특유의 고음과 열정으로 화끈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관객들도 일어나서 열렬한 호응을 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두 번쩨곡은 프라우드 메리(Proud Mary)를 신나게 열창하였습니다. 세 번쩨 곡은 '현명한 선택'을 경쾌하면서 애수가 깃든 느낌으로 무대를 꾸몄습니다.


소찬휘는 본명이 김경희로 나이가 45살이나 되었다고 하는데요 최근 밴드 스트릿건즈 멤버 로이(김뎡률)와 결혼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결혼식이 화제가 된것은 신랑의 나이는 38세로 무려 소찬휘보다 7살이나 연하라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한편 장미여관 육중완은 소찬휘의 남편 로이와 각별한 인연이 있다는 것이 알려져 눈길을 끌었는데요. 육중완은 로이에 대해 홍대에서 잘생기기로 소문난 친구라고 밝혀 로이의 외모가 궁금하게 하였습니다.




소찬뤼-Tears(티어스)





진미령-미운사랑


진미령-하얀 민들레



가요 콘서트 실버아이 TV 진미령-사랑아 반갑다


세번째 무대는 70년대 스타 가수 진미령이 나와 무대를 꾸몄습니다. 첫 곡으로는 장덕 작사작곡 진미령 노래 '소녀와 가로등'을 쓸쓸한 느낌으로 잔잔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언제봐도 소녀 같고 미모가 출중한 진미령의 무대는 현장을 엄숙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무대에서는 고 장덕의 생전 모습이 그려지고 생각나게도 합니다.


두 번째곡으로는 진미령의 대표적인 히트곡이라 할 수 있는 '하얀민들레'를 불러주었습니다. 때가 차면 부모님 곁을 떠난다는 가사 내용이 마음을 애잔하게 만듭니다. 세 번째 곡으로는 시집가서 엄마의 마음을 알게 되었다는 가사의 '내가 난생 처음 여자가 되던 날'을 불러주었습니다. 오늘 진미령의 노래 선곡은 마치 인생을 예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감수성 예민한 소녀에서 하얀 민들레 처럼 엄마 곁을 떠나서 이제 결혼을 하여 비로소 엄마의 사랑을 깨달아 가는 과정이 연결되고 있습니다.







진미령의 아버지는 한국 전쟁 4대 영웅인 고 김동석 대령의 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불러 일으킨바 있었습니다. 성이 진씨가 된 이유는 진미령이 가수를 하겠다고 하니까 아버지가 완곡히 반대를 하여 외할머니 성을 따라 진미령으로 활동하게 괴었다고 합니다. 진미령은 최근 신곡 '사랑아 반갑다'를 발표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윤수일-사랑만은 않겠어요


윤수일-아파트


마지막 무대는 7080최고의 미남가수 아파트의 주인공 윤수일 벤드가 나와 추억을 노래합니다. 첫 곡으로는 윤수일의 히트곡 '사랑만은 않겠어요'를 매력적인 음색으로 자신의 밴드와 함께 열창하였습니다. 여전히 멋진 모습 반갑네요. 두 번째 곡으로는 '숲바다 섬마을'을 부르고 마지막으로 황홀한 고백을 관중과 더불어 교감하며 신나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변함없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윤수일은 지난해 데뷔 40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는데요. 윤수일은 40년동안 작사작곡한 곡이 300여곡이나 된다고 합니다. 윤수일은 1976년 언더그라운드 클럽에서 데뷔해 1977년 '사랑만은 않겠어요'가 담긴 첫 앨범 '윤수일과 솜사탕'을 발표하였습니다. 이국적인 외모로 눈길을 끌었던 윤수일은 국민가요인 '아파트'와 '황홀한 고백', '유랑자', '제2의고향' 등 믾은 히트곡을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