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8일 KBS 1TV 가요무대 1529회에서는 8월 신청곡으로 꾸며져 8월의 마지막 주를 정겨운 가요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적셔준다고 합니다.


오늘의 출연자로는 한상일, 문연주, 김만수, 현숙, 오승근, 지원이, 이애란, 태진아, 한영주, 박구윤, 류원정, 현당, 장우, 유지나, 정일송, 장태희, 조은성, 김상희가 출연합니다.






가수 한상일은 최무룡의 '단둘이 가봤으면'을 부르는데요, 한상일은 '당신의 웨딩드레스는 정말 아름다웠소'의 구절로 시작되는 '웨딩드레스'를 부른 가수입니다.


문연주는 나훈아가 부른 '감나무골'을 들려주는데요. 문연주는 1965년생으로  2004년 '왜 나만'으로 데뷔하였으며 최근 사랑은 만병통치약, 고향에 가자 등으로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김만수는 자신의 노래 '영아'를 들려줍니다. 김만수는 이수만과 고개 선후배 사이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김만수는 70년대 눈이 큰 아이, 영아, 푸른시절, 그 사람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입니다. 


현숙은 자신의 히트곡인 '오빠는 잘 있단다'를 들려줍니다. 현숙은 효녀가수라 불리울 만큼 결혼도 하지 않고 부모님의 병수발을 하여 많은 감동을 안겨준 가수입니다. 현숙은 '정말로'라는 가수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1979년 '타국에 계신 아빠에게'는 가요계에 큰 파장을 일으킨 명곡이며, '포장마차'는 가요 순위 방송에서 연거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김만수-영아


오승근은 박재홍의 물레방아 도는 내력을 불러줍니다. 가수 오승근은 몇년전 타계한 공주는 외로워의 배우 김자옥의 남편으로 1968년 18세의 나이로 홍순백과 함께 "투에이스"를 결성하여 데뷔하였습니다. 그러다 1971년 홍순백과 결별하고 영에이스라는 그룹사운드에서 활동하였습니다.


1974년에는 군 복무를 마치고 임용재와 함께 '금과 은'이라는 그룹을 결성하였으며 이 때에 "빗속을 둘이서"라는 곡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지금은 솔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 2001년에 '있을 때 잘해'라는 곡으로 공존의 히트를 치게 됩니다.







물레방아 도는 내력을 부른 가수 박재홍은 1948년 '눈물의 오리정'을 옥두옥과 듀엣으로 취입하였으며 히트곡으로는 '경상도 아가씨', '비 내리는 삼랑진', '번지없는 항구', '물레방아 도는 내력', '향수', '슬픈 성벽'등이 있습니다.


지원이는 김태희가 부른 소양강 처녀를 들려줍니다. 지원이는 트로트의 이단아라 불릴만큼 톡톡튀는 가수입니다. '쿵짜리'란 노래로 활동중인 트로트 가수 지원이는 본명이 함지원으로 키 169cm의 '쭉쭉빵빵'의 몸매를 자랑하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가수입니다.




김태희-소양강처녀




트로트 가수라고는 상상 못할, 섹시 퍼포넌스, 웬만한 섹시 걸그룹을 능가하는 '포스'에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가수 지원이는 강원도 평창 출신으로 육상선수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이애란은 백세인생을, 태진아는 자신의 히트곡인 노란손수건을 들려줍니다. 한영주는 자신의 곡인 '정정정'을 들려줍니다. 박구윤은 손인호의 청춘등대를 들려줍니다. 박구윤은 '뿐이고', '무조건', '황진이', '봉선화 연정', '네 박자', '있을 때 잘해' 등 많은 곡을 작곡한 트로트 히트 메이커 박현진의 아들입니다. 




등대지기-은희


그의 형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에 수록된 '눈물자리', 백지영의 '한참지나서', 그녀는 예뻤다 OST 소유, 브라더수의 '모르나봐' 디셈버의 '사랑참' 지아의 '터질것 같아'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박정욱입니다.


박구윤은 2008년 '말랑말랑'으로 데뷔하였으며 '뿐이고'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대통령 선거 유세곡으로도 쓰이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류원정은 은희의 등대지기를, 현당은 현인의 인도의 향불, 장우는 최희준의 길을, 유지나는 조미미의 바다가 육지라면, 정일송은 남진의 울려고 내가 왔나, 장태희는 남인수의 낙화유수, 조은성은 이미자의 지평선은 말이없다, 김상희는 본인의 노래인 경상도 청년을 들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