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재라고 불리는 이제석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포스터를 기획했다는 사실이 알려

지며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석은 미국 한 공장 사진에 권총사진을 합성해, 대기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공익광고로 2007년 '세계를 놀래킨 한국인'이라는 찬사를 받았지요.


또한 세계 최대광고제인 '원쇼칼리지페스티발'에서 1등상까지 받았는데 이때 나이가 25세였

다고 합니다. 이제석은 지방대 출신으로 대구 계명대 출신입니다. 하지만 번뜩이는 아이디어

로 2006년 시각디자인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취업에는 별로 인연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이제석의 가치를 알아주는 곳이 별로 

없었습니다. 삼성그룹의 제일기획, 금광기획 등유명광고회사에 문을 두드렸지만 지방대학이

라는 꼬리표로 번번히 고배를 마셨습니다. 심지어 잠깐 가판 가게를 했었는데 인근 간판가

게 사장들에게도 그런식으로 간판만들면 망한다며 무시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제석은 모든걸 다 내려놓고 2006년 9월 미국 뉴욕으로 떠나 '스쿨오브비주얼이츠'에 편입

해 공모전 응모를 계속했습니다. 그후 2007년 원쇼페스티벌을 시작으로 1년간 29개의 세계

적인 광고 공모전을 휩쓸고 한국에서도 유명한 킨 광고제 금상도 수상하였습니다.






그는 이후 한국에 돌아와 2009년부터 이제석광고연구소를 창업해 상업광고, 공익광고를 다

수제작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19대 대통령 후보 선거 벽보 시안을 보면 안철수 후보가 두 팔을 번쩍 들어

보이며 'V'자를 형상화한 파격적인 모습인데요. 이 작품이 바로 '광고천재' 이제석 광고연구소

대표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특이한 점은 '국민의당'이름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고기호와 이름마져 흐릿한데 어떠한 의미

일까요? 선거 슬로건마저 따로 기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사진 내 그림자 때문에 안

철수 후보팬클럽에서 반발했다는 후문도 있었습니다.


안철수 후보 캠프에서 홍보본부장을 맡은 김경진 의원은 "후보경선 과정에서 있었던 사진을

그대로 썼다. 포토샵 보정은 최소화하며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려 애썼다"라고 밝혔습니다.






1번부터 5번까지의 대선후보들의 포스터를 비교해봐도 특출난것은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타 후보들의 모습은 어깨까지 나오는 정면사진인 것에 반해 안철수 후보의 만세포즈는 특이

합니다.


안철수 포스터가 '광고천재'이재석광고연구소 대표의 작품이라고 밝혀졌는데요, 논란이 된

안후보의 뒤 그림자는 디자인 감독이 후보의 얼굴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전략이며 세상의

편견을 깨는 안철수의 작전이라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또 선거 벽보 최종 결정역시 안철수

후보가 직접 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