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2일 토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아는형님 85회에서는 엑소가 등장한다고 하여 기대감을 갖게 하였는데요. 예고편에서 엑소는 초능력 전학생으로 등장을 하였습니다. 엑소는 엑소플래닛에서 왔다며 자신들을 소개하였는데요. 형님들은 엑소의 소개를 듣고 할 말을 잊고 멍하니 이들을 바랍봅니다. 이때 센스쟁이 이수근이 나와 "형도 사행성에서 왔거든" 하면서 이들을 맞이 합니다.


이수근의 말에 모두들 포복절도를 합니다. 엑소는 그러면서 여기 우리가 접수하러 왔다며 건방을 떠는데요. 먼저 형님학교를 접수하기 위해 그들의 장기인 댄스로 형님들을 압도합니다. 이에 맞춰 사행성의 이수근은 뱃살춤으로 응수를 합니다. 이수근의 뱃살춤에 엑소는 놀라며 당황합니다.






이어서 이수근은 엑소에게 아무말공격을 하면서 이들을 괴롭힙니다. 하지만 엑소도 거기에 굽히지 않고 본격적으로 형님학교 장악 작전 개시를 합니다. 완벽한 이정재와 김병옥의 성대묘사로 탄성이 나오게 합니다.


EXO(엑소)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9인조 보이그룹으로 ESO는 태양계 외행성을 뜻하는 말로 '미지의 세계에서 온 새로운 스타'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엑소의 멤버는 수호, 시우민, 레이,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엑소의 데뷔곡은 2012년 4월 발매한 <MAMA>곡이며 EXO-M의 버전은 출시 하루만에 중국의 음악 차트 정상을 차지 하였고, EXO-K의 <MAMA>뮤직비디오는 유튜브의 글로벌 차트에서 7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013년 정규 앨범 <XOXO>는 2012년 데뷔 EP <MAMA>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총 150만장의 판매량을 기록, 상업적으로 크게 성공하였습니다.


엑소는 <XOXO>로 데뷔 이후 단기간에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였고 12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약 1년간의 공백기를 가졌던 엑소는 이후 정규 1집 타이틀 곡 <늑대와 미녀>로 첫 음악방송 1위에 성공했고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으르렁>으로 명실상부한 대세의 반열로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엑소는 2016년 말부터 2017년 초까지 계속된 시상식에서 대상 그랜드슬램을 성공하고 4년연속 대상이라는 엄청난 타이틀을 얻기도 하여씁니다. 또한 2017년 4월 25일 엑소의 공식 팬 클럽 EXO-L의 가입자 수는 400만명을 돌파하는 등의 놀라운 기록들을 계속해서 써나가고 있습니다.


엑소는 지난 18일 엑소 정규 4집 THE WAR(더워)를 발매했는데요 이 곡은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음악 차트를 석권하여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19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THE WAR(더워)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캐나다,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그리스, 아일랜드, 체코, 폴란드, 루마니아, 벨라루스, 러시아, 호주, 뉴질랜드, 일본, 태국, 인도, 싱가포르, 베트남, 라오스, 인도네시아, 홍콩, 대만,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부르나이, 아르헨티나, 칠레, 멕시코, 페루, 과테말라,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벨리즈, 엘살바도르, 터키, 이스라엘, 아르메니아,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41개 지역 1위에 등극하며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다 1위를 기록하며 한국의 위상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엑소의 이번 타이틀 곡 'Ko Ko Bop'(코코밥)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유지하는 한편,중국 음악 사이트인 샤미뮤직의 한국 음악 치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의 저력을 입증하였습니다.


한편 아는 형님에서 엑소의 디오는 눈빛 하나로 형님들을 사로잡아 디오의 매력에 푹 빠지게 하였다고 하는데요. 엑소는 이번 아는 형님 출연으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에피소드와 예능감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엑소 멤버 디오는 자신의 장래희망을 '농부'라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였는데요. 이날 엑소의 디오는 이수근과 즉석 농촌 꽁트 상황극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디오는 갑작스러운 이수근의 제안에도 순식간에 상황에 몰입하며 명품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지켜본 형님들은 눈빛부터 예사롭지 않다며 디오의 독특한 매력을 칭찬했습니다.


또한 디오는 예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전문적인 장기를 공개해 형님들을 반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디오의 이색 장기가 공개되자 형님들은 모두 감탄을 금치 못했으며 본인에게도 해달라며 디오 앞에 모두 줄을 서기도 했습니다. 또한 형님들이 묻기도 전에 학창시절 에피소드를 줄줄히 공개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