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673회 매거진 오늘에서는 서민에게 희망을 주는 착한 제도를 소개합니다. 전업주부에서 카페 사장으로 변신한 이명순 씨는 카페를 인수한지 2개월 만에 예기치 못한 '메르스 사태'가 터지면서 수입이 절반 이상 줄게 되었고 페업을 고민해야 했다고 합니다.


벼랑 끝에 선 명순 씨에게 한 줄기 빛이 된 건, 소상공인과 소기업, 서민을 위해 희망을 보증해주는 기관인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통해 저금리로 대출을 받아 급한 불을 끌 수 있었고 이 자금으로 적극적인 카페 홍보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매거진 오늘에서는 이 밖에도 서민 금융의 부담을 줄여주는 '금리 알리미 서비스' 등 신용보증재단에서 제공하는 제도를 알아봅니다. 


신용보증재단은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내 소기업, 소상공인등과 개인의 채무를 보증하게 함으로 자금융통을 원할하게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의 복리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한 재단입니다. 금리알리미 서비스는 고객에게 신용보증서부 대출금리를 금융회사별, 신용등급별 등으로 구분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대출이자율이 낮은 금융회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싸1%에서는 성큼 다가온 선선에 가을에 입맛 돋워 줄 음식 해산물 음식을 만납니다. 대구 달서구 지천로16길 38(전화: 053-633-5553)에 위치한 대구 맛집 '조개시대'는 키조개, 가리비, 대합, 백상합, 돌조개, 참조개, 비단조개, 홍합 등 매일 들어오는 싱싱한 조개와 전복, 오징어, 낙지까지 해물 11종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조개구이부터 푸짐한 양에, 시원한 맛에 놀란다는 조개탕까지 1만9천9백원이면 원하는 만큼 무한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깔끔한 맛과 신선한 맛에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제철 맞은 꽃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시흥시 소래산길 57(전화: 031-317-2121)에 위치한 소래 맛집 '무한게장'에서는 속이 꽉찬 간장게장과 매콤한 양념게장이 1만4천원이면 무한리필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4천 원만 더하면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꽃게탕까지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게딱지에 갓 지은 밥 한 수저 넣고 비벼 먹으면 집 나간 식욕도 돌아온다고 합니다.







부자사전에서는 대기업에서의 직장생활에 회의를 느낀 차윤석 씨가 자동차 정비공에 도전장을 내며 정비일에 뛰어들어 정비소를 오픈한지 9년 만에 연 매출 73억원을 달성하는 성공기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부천시 오정로 45에 위치한 '싸다모터스'을 운영하는 차 씨는 좋아하는 일이 곧 잘하는 일이라며 성공 비법을 알려줍니다.


이번 주 콕에서는 예로부터 한반도 최대의 산삼 자생지로 알려진 경상남도 함양을 찾아갑니다. 함양상림공원일원에서는 2017년 9월8일 부터 9월17일까지 제14회 함양산삼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경상남도 함양군은 불로장생을 꿈꿨던 중국의 진시황이 보낸 불로초 원정대의 마지막 목적지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 명성을 잇는 함양의 명물 '산양삼'은 해발 700~800m의 높은 산에 옮겨 심어 자연적으로 자라게 한 삼을 말합니다. 이러한 함양 산양삼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9월이면 함양산삼축제를 연다고합니다.


나혼자 간다에서는 김민호 아나운서가 늦더위도 두렵지 않을 정도로 시원한 고장인 강원도 인제로 떠나 강워도 인제 관광 가이드를 해줍니다.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에 위치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70만 그루의 자작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마음껏 호흡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비봉로44번길 81에 위치한 '나르샤파크'에서는 강원도의 자연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래프팅과 번지점프, 수상 레포츠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줄 없는 번지점프부터 물과 땅을 넘나들며 즐기는 수륙양용차 체험까지 극강의 스릴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인제에서의 숙소와 맛집은 '북설악황토마을', '백담사', '갓시레기정식', '햇살마을(수륙양용차)'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