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따리 샤바라의 클론이 다시 뭉쳤다고 합니다. 클론은 강원래, 구준엽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댄싱듀오로 평가 받았었는데요. 클론은 데뷔곡 '꿍따리 샤바라'로 톱가수 반열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2000년 강원래가 불의의 오토바이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되 클론은 더 이상 음악활동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2005년 강원래의 투혼으로 휠체어를 이용한 댄스를 선보이며 5집 앨범 '내사랑 송이'라는 타이틀곡으로 컴백해 감동을 안겨 주기도 하였습니다. 클론은 5집 앨범을 마지막으로 클론이라는 활동을 접고 각자 활동을 하기시작했는데 강원래는 라디오 DJ로 구준엽은 'DJ KOO'란 이름으로 솔로 가수 및 클럽 DJ로 활동 중입니다.





클론은 신승훈, 김건모, 박미경 등과 함께 라인음향 소속으로 90년대 초중반 가요계를 휩쓴 김창환 사단의 일원인데요. 김창환은 29일 서울 강남구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클론 20주년 기념 앨범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구준엽이 만든 노래를 듣고 앨범을 내게 되었다며 오랜만에 서는 클론에게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클론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위 아(We Are)'를 12년 만에 새 앨범을 선보였는데요. 지난 2005년 발매한 정규 5집 '내 사랑 송이' 12년 만의 신보이자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앨범입니다.







이번 앨범의 모든 수록곡들은 구준엽이 직접 프로듀싱했다고 합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에브리바디(Everybody)'는 강렬한 EDM 사운드와 클론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입니다.


이밖에 에일리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밤디라리라', 하드 스타일 EDM 장르의 '고 투모로우', '초련'을 EDM으로 리믹스한 '오레 오레 오', '난'을 일렉트로 하우스로 리믹스한 '밥 밥 디 라라'등이 수록됐습니다.







기자간담회에서 클론의 강원래는 마음이 울적하고 답답할 때 '쿵따리 샤바라'를 외쳤듯 계속 누군가에 힘을 줄 수 있는 팀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혔습니다. 


구준엽은 앨범 이름을 두고 '위 아'는 누군가가 아직도 클론 활동 하느냐란 말에 그렇다는 뜻의 '예스, 위 아'라고 대답하고 싶어 예스를 빼고 '위 아'로 앨범 제목을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클론-에브리바디 뮤직비디오(M/B)




이번 새 앨범 타이틀 곡 '에브리바디'는 매일 똑같은 생활에서 때론 놀기도 하며 즐기면서 사는 것이라는 메세지로 희망차고 어깨가 들썩거리게 되는 흥겨운 곡입니다. 


이들은 경기고 1학년 때 같은 반 친구로 처음 만나 군 생활과 현진영의 댄서팀을 함께 하였으며 지금껏 30년의 진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는 팀입니다.


클론의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