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일 오후6시10분에 방송되는 MBC생방송 오늘저녁 652회편에서는 [오늘저녁 세상속으로] '가을 전어는 옛말! 여름 전어 납시오'에서 예로부터 가을 대표 어종으로 유명한 '전어'를 소개한다고 합니다. 사천시 목성길 143(팔포음식특화지구)일대에서는 해마다 전어 축제를 한 여름에 연다고 합니다.


전어는 고소한 향과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가을에들 많이 먹고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미식가는 여름부터 전어의 맛을 찾기 위해 전어가 많이 나기로 유명한 남해로 떠난다고 합니다. 남해의 전어는 뼈가 거세지 않고 부드러운 육질로 회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여름 전어를 알아준다고 합니다.






전어잡이에 나선 김하종 선장부부는 부부가 함께 조업한지가 30년이 됐다고 하는데요. 전어잡이는 낮에는 진흙 속에 숨어 있다가 동틀 무렵 수면위로 올라오는 전어의 특성으로 해가 뜨기 전 그물을 던지고 전어를 잡는다고 합니다.


[대박의 신]'연 매출 9억! 착한 콩국수의 비밀'에서는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49길63(석촌동3번지)에 위치한 '사계진미 잠실석촌점'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여름철 대표적인 음식인 콩국수는 고소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 시원한 맛으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름철 대표음식입니다.






'사계진미 잠실석촌점'의 콩국수는 착한 콩국수로 콩국수 마니아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라고 합니다. 흡사 막걸리를 보는 듯한 빛깔의 콩국수에는 오이나 달걀 고명도 없이 오직 소금, 콩물, 국수로만 승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집에서는 콩국수의 기본재료를 국내산 콩만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콩을 삶을 때 이호규 사장만의 비법으로 맛을 낸다고 합니다.


7전8기 노력 끝에 여름철 계절메뉴인 콩국수로 연 매출 9억을 올린 이호규 사장의 이야기를 대박의 신에서 만나게 됩니다.







[미식탐험]'지칠 때까지 먹는다'에서는 조개19종과 목살, 삽겹살, 꼬치 포함 샐러드바가 무제한인 집과 60첩 해물 한 상의 집이 한 판 승부를 벌이게 됩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9-9번지에 위치한 '조개신화'에서는 키조개, 전복, 가리비 등 조개 종류만 15~20여종에 이른다고 합니다. 거기에 조개구이를 주문하면 목살과 삼겹살, 낙지 꼬치, 닭꼬치, 소시지 등 15가지 꼬치류까지 푸짐하게 제공된다고 합니다.


목살은 드라이에이징 방식으로 약 15일 정도 숙성시켜 부드러운 육질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 모든 메뉴들은 눈치 볼 것 없이, 원하는 만큼 셀프로 무한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천 중구 항동7가 58-61에 위치한 '인천항구횟집'에서는 60첩 해물 한 상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회를 주문하면 싱싱한 60첩 해물 반상이 나오는데요. 해삼, 멍게, 새우 등 기본적인 해물과 양념게장, 간장게장, 물회, 전복 등 세기도 힘든 60첩 반찬들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메인 메뉴인 회는 숙성을 거쳐, 더욱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회 주문시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랍스터 찜까지 맛 볼수 있다고 합니다. 





[별별열전] '상상초월! 맨말로 물위에 서는 남자'에서는 한 농장에서 맨발로 농사를 짓고 있는 정종섭씨를 만나게 됩니다. 그는 농사뿐만 아니라 맨발로 수상스키를 자유자재로 즐긴다고 합니다. 일반수상스키에 비해 면적이 작은 두 발로 타기 때문에 속도가 2배나 되야한다고 합니다. 


그는 수상스키를 타면서 자유자재의 묘기를 보여주는데요. 누워서 수상스키타기, 회전묘기, 외발묘기, 거꾸로 학자세, 점프, 팔굽혀펴기묘기등을 보여줍니다. 또한 빠른 스피드로 맨몸착지까지의 묘기를 보여줍니다. 그는 허리디스크로 오랫동안 고생했는데 수상스키를 타면서 몸이 회복되는 것은 물론 수상스키계의 맨발의 달인으로 거듭나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