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4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654회에서는 계속된 무더위로 기력이 허해지는 요즙. 뜨거운 국밥으로 이열치열하는 음식이 소개가 되는데요. 아싸 1%에서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큰시장길45에 위치한 '토종장수순대'에서는 구수함으로 손님들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직접 만들어 정성 가득한 순대에는 '이것'이 똑 들어가야 그 맛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천안맛집 토종장수순대집은 푸짐한 양의 순대국밥이 단돈 4000원으로 중독적인 맛을 자랑하는 순대국밥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진한 국물과 통통한 순대가 매력적인 순대국밥을 맛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193번길12에 위치한 '엄마손 콩나물국밥' 안양 맛집은 음식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콩나물국밥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콩나물에 사장님의 비법으로 완성된 깊은 국물이 더해져 든든한 한 그릇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콩나물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곳한 찰흑미 밥은 배부를 때까지 무한리필이 가능하고, 가격또한 3000원으로 저렴해 서민들이 많이 찾는 맛집입니다. 






부자사전에서는 잊혀져가는 식초 하나로 15억원의 연 매출을 내는 한상준 씨를 만나는데요.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송암리 376(054-653-6944)에 위치한 '초산정'을 운영하는 한상준 씨는 다른 이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회사원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녁이 없는 삶과 수없이 많은 업무는 사람다운 삶에 대한 생각을 갖게 했고 그리고는 귀촌을 결심하게 됐다고 합니다.


물과 공기, 햇볕의 도움을 받아 1년 이상 발효를 시켜야 제 맛을 내는 전통 식초, 그 기다림의 미학에 매료된 한상준 씨의 성공 스토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콕에서는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623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태백 한강 낙동강 발원지 축제의 정보를 소개 시켜주는데요. 2017.7월28일부터 8월13일까지 열리는 이 축제는 계곡이나 바다에서 보내는 피서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평균 기온이 19도이며 열대야가 없는 태백에서 시원한 물총 싸움과 물놀이를 즐길 수 화려한 거리 퍼레이드까지 무더위도 날려버릴 이색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4대 강 중 하나인 한강과 낙동강, 그 발원지인 '검룡소'와 '황지연못'이 있는 태백에서 시작되는 물줄기를 알리고자 17일간 축제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곳에선 깨끗한 발원수로 시음, 족욕, 물지게 체험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또 밤까지 이어지는 화려한 뮤직 페스티벌부터 한우 연탄구이 등 전통음식을 즐길 수 있는 먹을거리 장터까지 오감만족 축제현장을 담았다고 합니다.







나혼자 간다에서는 '혼행족'을 위해 푸르른 산과 맑은 계곡 등이 어우러져 빼어난 자연경관을 간직한 곳 강원도 영월에 김수지 아나운서가 그곳으로 떠납니다. 아름다운 영월의 자연을 즐기는 방법은 영월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빅 재미 래프팅 즐기기입니다. 산세가 수려한 영월에서는 당나귀를 타고 즐기는 이색 삼림욕부터 레포츠의 천국 영월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까지 하늘에서 동강부터 한반도 지형까지 한 눈에 담으며 영월 여행을 김수지 아나운서가 안내합니다.


영월에서 가 볼만한 곳으로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산 122에 위치한 '선돌',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강변로 1462-17 각동학생수련장인 '리버버깅'과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동강로 826 에 위치한 '동강래프팅', 강원 영월군 남면 영월로 931 '당나귀 타는 원시마을'. 강원 영월군 영월읍 서 부산시장길 13-1 '서부시장', 강원 영월군 영월읍 하송안길65 1동 '동강 한우타운 등이 추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