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1일 MBC생방송 오늘저녁 659회에서는 끓일수록 진한 맛을 낸다는 전골집을 소개한다고합니다. 인천 남구 제일로 37번길 9-1(전화 032)867-0726)에 위치한 '맛조은곱창' 맛집은 쫄깃한 곱창과 시원한 국물이 환상조화를 이루어 손님들의 침샘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특히 매콤한 맛은 물론 입 떡 벌어질 푸짐한 양이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또한 한 입 먹으면 바닥 드러낼 때 까지 멈출 수 없는 마성의 국물이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 국물 맛 내는 사장님의 특별한 비밀을 아싸1%에서 공개한다고 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 469번길9-2(전화 033-920-9383)에 위치한 '가마솥소머리국밥'집에서는 얼큰한 만두전골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만두전골의 만두는 이 집 사장님이 직접 빚어 통통함과 쫄깃함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 집의 주요메뉴는 수제만두전골, 가마솥소머리국밥, 곱창전골, 소머리수육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강릉 맛집 '가마솥소머리국밥'은 강릉 시내에 소문이 자자하여 방송 매스콤에도 자주 소개되는 유명 맛집입니다.






이번 주 콕에서는 축제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7월21부터 8월20일까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257에서 열리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의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준다고 합니다. 수천 년부터 우리 선조들의 피서지였던 한강에서 <한강 몽땅 여름축제2017>가 열리는 데요. 이 축제에서는 물놀이축제와 민속놀이, 헌책 도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반기고 있다고 합니다.


자연의 맛에서는 싱싱한 남해 바다의 맛을 전해주는 고등어를 소개합니다. 경기도고양시일산동구 동국로157(전화 031-908-8080)'제주하영'에서는 고등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고등어의 효능은 필수 지방산이 오메가3가 많아 아이들 두뇌개발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동안 남도 바닷가 근처에서만 즐길 수 있다고 알려진 '고등어 회'를  '제주하영'에서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부자사전에서는 전북전주시완산구현무3길91(전화 063-227-4883)에 위치한 '천년누리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사장님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이 사장님응 전주의 명물이라는 '비빔빵' 하나로 연 매출 10억원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하루에만 2천여 개의 빵이 팔린다는 '비빔빵'은 각종 채소를 고추장으로 양념한 독특한 빵으로 손님들의 입 맛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이 독특한 빵을 만든 사람은 장윤영 대표인데 현재 직원수가 26명이며 65세 이상의 어르신과 장애인, 여성 가장 등이 그녀를 돕고 있다고 합니다. 월 매출이 8천만원에 이르지만 직원들의 월급과 각종 재료비와 세금등을 빼면 그녀는 불과 월 200만원 가량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돈보다 사람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오늘도 보람있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나혼자간다에서는 임현주 아나운서가 대표 여름휴가지 부산으로 떠나 여행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그녀는 태풍 북상으로 인해 모든 스케줄이 취소가되고 급작스럽게 선택한 여행지로 전남 목포로 향합니다. 그녀는 전남 목포의 매력적인 남도 맛을 찾아 나서는데요





산낙지, 낙지전, 호롱구이, 낙지 초무침, 연포탕을 차례로 즐길 수 있는 낙지정식과 부드러운 꽃게 살만 발라 매콤한 양념에 무친 꽃게 살 비빔까지 맛 보고 목포에서 가장 가까운 수상레저 타운으로 부산에서 못 탄 요트의 아쉬움을 달랩니다.


목포에서 가 볼만한 여행지로는 유달산, '학교종이 때땡땡', '송하낙지회관', 남악수상레저타운, 한옥호텔영산재, 갯바위, 해빔, 더 테이블, 평화광장음악분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