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4일 방송되는 MBC생방송 오늘저녁 660회에서는 가족 휴양지의 천국이라는 포천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여름 막바지 휴가를 앞둔 이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포천은 대표적인 휴양지로는 백운계곡이 유명한데요. 백운경관은 주변의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계곡물은 수심이 깊지 않고 물도 맑아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1년 내내 이어지고 있는 관관명소이기도 합니다.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산76(031-538-3028)에 위치한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흘러내리는 말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로서 선유담에서 아름단운 극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신라시대에 창건했다는 흥룡사가 있으며, 흥룡사 뒤쪽에는 약 1km의 선유담 비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백운계곡과 광덕 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관광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파라솔, 그늘막, 캠프장 등의 편의 시설이 있고 주변에는 국망봉, 산정호수, 광덕산 등의 관광지도 있습니다.


개천을 따라 가다보면 5일마다 열리는 신읍시장오일장에서는 열띤 노래경연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715-1에 위치한 포천신읍시장은 공설시장 중에 하나이며, 300여 개의 노점으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입니다. 다양한 노점들과 많은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에너지와 활기가 넘치는 시장입니다.






포천에 오면 똑 들려야 하는 필수코스 포천허브아일랜드는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지번: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 517-2 전화번호: 031-535-6494)에 위치해 있으며 13만 평의 부지 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풍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하여 운영되고 있는 관광농장입니다. 이탈리아 물의 도시 베네치아(곤돌라, 성, 상점, 유리공예, 가면), 프랑스 농가를 재현한 만들기 체험장과 세계 최초, 국내 최대의 허브식물박물관, 아로마테라피센터, 허브레스토랑, 허브갈비, 허브베이커리, 그리고 허브관련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허브의 본고장 지중해와 유럽에서 사용하고 있는 10가지 허브체험을 한곳에서 받아보는 허브힐링센터에서 허브건강체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일년내내 지중해의 허브를 볼 수 있으며, 오감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월 새로운 축제가 펼쳐지는데 로즈마리축제, 자스민축제, 제라늄축제, 플라워축제, 행복한가족축제, 허브워터축제, 생생수확축제, 가면축제, 불빛동화축제 등이 있으며, 주말이면 베네치아 마을의 야외공연장에서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포천시신북면 아트밸리로 234(지번: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기지리 282 전화: 031-538-3483)에 위치한 포천아트밸리는 포천의 자랑거리 중 하나입니다. 이 곳은 화강암 채석장이었는데 지금은 돌로 둘러쌓인 호수와 돌 문화 전시관, 돌 조각공원 등 돌을 모티브로 한 문화예술 창작공원으로 탈바꿈 된 곳입니다.






포천 아트밸리의 천주호는 도룡뇽, 버들치가 사는 1급수로 호수에 가라앉은 화강토가 반사되어 에머랄드 같은 신비한 물빛을 냅니다. 이 곳에서는 직벽으로 인한 공명현상으로 독특한 소리울림이 생겨나는 멋진 소공연장도 유명합니다. 소원을 적은 쪽지가 걸린 '소원의 하늘정원'과 그곳으로 이르는 산책로, 빙글빙글 아찔한 20m의 수직 돌음계단, 신종레포츠 시설인 저브(ZORB)등 예상치 못한 공간에 들어선 시설물에 사람들이 환호합니다.


운명의 만남에서는 여름생선의 왕이라는 덕자를 만나는 데요. 덕자는 3kg이상의 큰 병어를 뜻하는 말로 지금 제철을 맞고 있다고 합니다. 덕자의 효능은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여름철 피로회복에 좋은 보양식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84번길 10-8(지번: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3가 131-5 전화 031-241-3770)에 위치한 '시골집우렁이쌈밥'에서는 덕자 요리로 유명한 맛집으로 덕자 무한리플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덕자는 육질이 단단하고 촘촘한 지느러미살, 고소한 맛을 내는 뱃살등 부위별로 8가지 맛을 낸다고 하여 팔색조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 덕자 맛집에서는 경력 20년 달인이 조리하는 특별한 덕자회와 쌀밥의 이색궁합으로 만든 요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1인당 4만 5천원이면 덕자가 무한리필이라고 합니다. 100% 태양초 고춧가루만으로 양념해 덕자의 맛 그대로를 담고, 햇감자와 양파를 듬뿍 넣어 단맛을 더한 덕자조림, 거기에 덕자회까지 무제한이라고 합니다. 






인생역전의 명수에서는 쉰 살의 소년이 꿈을 찾았다는 소식을 전하는데요. 여름철 더위를 잊게 할 냉 음식의 대표주자 냉면은 서울식, 평양식, 함흥식 등 유독 지역별로 맛이 다야완 것이 특징인데 서울 도심 한복판에 얇게 부친 고소한 육전을 올린 남도식 '유전냉면'으로 일 매출 270만원을 달성하고 있다는 강경화씨가 있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29(지번: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8-13 1층 전화: 02-545-0090)에 위치한 '서울냉면'집의 강경화씨는 자신만의 비법을 위해 서울, 전라도, 경상도를 가리지 않고 1년을 다닌 끝에 껍질채 갈아 만든 메밀면, 시원한 해물육수, 고소한 육전으로 삼박자가 조화를 이룬 래시피로 인생역전을 맞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