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8일 MBC 파워매거진 328회에서는 맑은 호수와 나즈막한 산, 숨소리가 멈출 듯 고요한 성지와 천년 고찰의 고장 안성의 관광명소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금광리 344-5에 위치한 금광호수 낚시터는 사계절이 만드는 아름다운 풍경과 일급수를 자랑하는 깨끗한 낚시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봄, 여름, 가을에는 붕어, 잉어, 향어, 배스 메기등으로 짜릿한 손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금광호수는 빼어난 경관과 굽어진 드라이브길로 유명하며 호숫가 어디에나 차를 멈추고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금광호수는 경기도 남부권 최고의 낚시터로 낚시꾼들의 사랑을 받는 꾸준히 받고있는 곳입니다. 도로에 인접해 있어 낚시하기가 편리하고 좌대낚시, 연안낚시 모두 잘 잡히는 곳입니다.








가을철이 되면 최상류 수초 밭에 떡붕어 월척이 잘 잡히고 특히, 겨울철 빙어 낚시가 유명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389-3에 위치한 '서일농원'은 수백개의 항아리가 1렬로 정렬되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3만평 규모의 농원에서 직접 재배한 콩과 지하 150m 암반에서 끌어올린 물로 담그는 간장 고추장 된장은 과학적 연구에 근거하고 전통의 방식을 고수한 옛맛 그대로의 장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서일농원은 서분례 명인의 손맛이 담긴 음식은 물론 긴 세월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정갈한 장독대와 소박한 정원, 나무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레스토랑 '솔리'는 서일 농원에서 만든 모든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전통음식점으로 솔리의 밥상에는 보글보글 끓여진 된장찌개와 청국장찌개, 서울 농원에서 정성스레 키워진 식재료들과 오랜기간 숙성된 장아찌와 김치류가 제각각 고유의 맛을 자랑하며 정성껏 갈무리하여 맛깔스럽게 요리되어 식탁에 오른다고 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신두리 451에 위치한 '안성팜랜드'는 39만평의 넓은 대지 위에 연두빛 호밀밭이 펼쳐져 있으며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들꽃 한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즐거운 체험목장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안성 팜랜드의 시설로는 고품격 전시를 통해 안성팜랜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문화체험 시설과 안성팜랜드의 역활과 비전, 우리나라 축산업과 교감하는 즐거운 교육시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자전거, 트랙터마차 어린이 전용 바이킹, 회전목마, 미니기차등을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한편 안성에서는 9월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가을목동 페스티벌'이 열리는데요. 가을목동 페스티벌은 안성팜랜드의 대표 테마인 다양한 가축과 교감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 면양레이싱, 양떼몰이쇼, 양털깎이 시범, 도그 쇼등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입니다.


건강편에서는 부평구 부평동 185-10 8층 805호에 위치한 '아메리카요가 부평역'이 소개가 됐는데요. 아메리카요가는 한가지 요가가 아닌 여러가지 요가와 필라테스를 동시에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아메리카 요가는 다양한 요가를 배울 수 있는 요가센터로 유명한데요. 일반요가, 프라잉요가, 필라테스요가 등 다양한 요가를 배울 수 있습니다.






플라잉요가의 효능은 많은 운동량으로 칼로리를 소모해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척추나 골반교정등에 좋은 체형교정 요가입니다. 필라코어요가는 코어라는 소도구를 이용 통증이 있는 부분에 직접적인 압박과 롤링으로 마사지효과를 볼 수 있는 요가로 근육이완과에너지 순환등에 좋다고 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봉원사길 75-7에 위치한 '숲속한방랜드'는 도심속에서 숯가마찜질을 즐길 수 있으며 데이트 장소추천으로도 1순위라고 합니다. 신촌이대/연대뒷편 7024번 종점앞위치 봉원사입구에 자리잡고 있으며 노래방/사격장/헬스장찜질방/오락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있다고 합니다.






숲속한방랜드는 직접 참나무로 불을 지펴 참숯의 효과를 통해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숲속한방랜드에서는강원도에서 공수해 온 참나무를 직접 구워 숯을 만든다고 합니다. 숲속한방랜드의 최고의 찜질방은 '꽃방'이라고 하는데요. 방의 온도가 자그만치 140도가 넘는다고 합니다.






한방숲속랜드의 또 다른 즐거움은 먹을거리에 있는데요. 호일에 싸서 숯에 구워먹는 고구마나 감자의 맛은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으며 삽자루에 구워먹는 삼겹살도 인기 만점입니다. 


숯가마찜질의 효능은 참숯가마에서 뿜어 나오는 원적외선과 음이온, 목초액이 중금속과 노폐물들을 땀과 함께 배출함으로 심리안정과 혈액순환 및 각종 질병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