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8일 MBC생방송 오늘저녁 678회에서는 매거진 오늘에서 백세시대를 위한 노후대책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는데요. 노인장기요양보험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6개월 이상 동안 혼자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가사활동의 지원 또는 간병등의 서비스나 현금 등의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장기요양보험은 별도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동시에 장기요양보험에도 강제로 가입되기 때문에 모든 국민보험 가입자는 장기요양보험 가입자가 됩니다.





장기요양급여의 종류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 야간보호, 단기보호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재가급여와 노인의료복지시설 등에 입소할 수 있는 시설급여, 그리고 가족요양비, 특례요양비, 요양병원간병비 등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현금 급여가 있습니다.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http://www.longtermcare.or.kr/npbs/


아싸1%에서는 값비싼 한정식이 부럽지 않은 맛집을 소개하는데요. 경상북도 경주시 보물로97(전화 054-774-4578)에 위치한 '콩이랑' 두부정식집은 두부 전문점으로 소문 듣고 찾아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합니다. 기다림을 마다않는 손님들 사로잡은 음식은 바로 순두부찌개라고 합니다.





또한 순두부찌개를 시키면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와 고등어구이를 포함한 15가지 반찬까지 제공하는데, 그 푸짐한 한 상의 가격이 9천원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옛날 순두부, 김치순두부, 청국장 순두부, 콩비지 찌개까지 취향대로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681번길 24(전화 031-942-7508)에 위치한 '전라도무지개밥상' 전복코다리정식은 살점 가득한 코다리와 완도에서 받아온 싱싱한 활 전복과 힘을 솟게한다는 낙지가 어우러져 있으며, 영양가득한 톳 밥과 톳 된장국까지 먹을 수 있는 가격이 1만원이라고 합니다.


부자사전에서는 독특한 기술 하나로 연매출 3억 원을 올린다는 이종영 씨를 만납니다. 마네킹 분장사인 이종영 씨는 밋밋한 마네킹에 아름다운 화장을 입히는 '마네킹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각종 드라마, 영화, 잡지를 보는 등 끈힘없이 독학으로 연구한 결과 현재는 연매출 약 3억 원을 달성하는 대한민국 1%직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주 콕에서는 가을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 니트 패션쇼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데요.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경기도 니트 패션쇼'는 경기도 내 섬유기업과 유명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니트 섬유를 알리고, 재능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니트 패션쇼에서는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와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재기 발랄한 니트 의상들을 볼 수 있는 '전국 대학생 니트 패션쇼'도 열린다고 합니다. 또한 도내 청소년 모델로 선정된 16명의 고등학생 모델이 생애 첫 런웨이에 서는 '착한교복패션쇼'까지 우리나라 의류 산업을 이끌 새로운 인재들의 패션쇼 현장을 공개합니다.


나혼자 간다에서는 김민형 아나운서가 대한민국 10대 축제로 꼽히는 효석 문화제가 열리는 평창으로 떠납니다. 먼저 9월말 시작되는 백일홍 축제를 앞두고 벌써 붉은 백일홍 물결이 일고 있는 아름다운 백일홍 꽃밭으로 여행을 시작합니다.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제방길 81 쓰레기매립장(전화 033-334-2363)에서 열리는 백일홍축제는 2018동계올림픽도시 평창에서 열리며 천만송이 백일홍을 테마로 아름다운 평창강과 어울리는 추억과 낭만의 축제입니다. 다채로운 평창 토속먹거리와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청정평창특산물 판매장 및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까지 이른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축제입니다.


평창군 봉평면 문화마을(전화 033-335-2323)에서 열리는 효석문화제는 이효석 소설의 메밀꽃 필 무렵 작품의 배경지인 봉평에서 자연과 문학이 함께하는 축제로 가산 이효석 선생님의 문학적 가치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2017 대한민국 우수축제입니다.


즐거운 축제 후에는 여유로운 힐링을 위해 숲속의 숲 집 같은 숙소가 있는 곳으로 떠납니다.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안흥동길 70-99(전화 010-2258-9930)에 위치한 '하늘 닿은 펜션'은 주변의 관광명소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으며 말은 물과 기암이 어우러진 흥정계곡과 허브를 테마로한 관광농원인 봉평 허브나라가 주위에 있습니다